카트라이더

[GT차트-모바일] 전투가 없는 RPG '릴리' 아이폰 차트 1위

Talon 2012. 11. 30. 18:10


■ 좀비게임 '언 투 다이' 대작들 사이 인기 - 아이폰 유료게임 차트

에픽게임스 출신 개발자들이 모여 제작한 신생 개발사, 비트모스터에서 출시한 새로운 스타일의 RPG '릴리'가 이번 주 1위를 차지했다.

'앵그리버드'와 '스타워즈'의 콜라보레이션 작품인 '앵그리버드 스타워즈'는 꾸준한 인기와 함께 이번 주 2위를 기록하며, 순위 굳히기에 나섰다.

또한, 지난 주 좋은 반응을 보였던 경쾌한 스타일의 좀비게임 '언 투 다이'가 3계단 상승한 3위로, 대작 게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 1위를 차지한 '릴리'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돼 미려한 그래픽과 아름다운 광원효과를 보인다.

하지만 무엇보다 큰 특징은 기본 RPG 장르에 더해 모험과 탐험을 할 수 있으며, RPG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전투가 없는 것이 주목할만 하다. 다만 게임 내에 텍스트는 많지만 한글 현지화는 이뤄지지 않아 조금 아쉬운 느낌도 든다.

독특한 느낌의 RPG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 바하무트 iOS 출시 - 아이폰 무료게임 차트

카드 수집과 퍼즐등의 복합 장르 겡미 '크리스탈 삼국'이 아이폰 무료게임 차트에서 1위를 한 가운데 신작 게임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스트리트파이터VS철권 모바일'의 무료버전인 '스트리트파이터X철권 건틀랫'이 2위를 차지했다. 다만 무료버전 답게 플레이에는 시간제한이 존재한다.

이외에는 PNJ에서 출시한 '드래곤나이트4'가 이벤트 등과 함께 3위를 차지했다.

4위를 차지한 다음-모바게의 '바하무트'는 일본 유명 TCG 제작사인 사이게임즈의 대표게임으로 미려한 일러트스타와 간편한 시스템이 특징인 게임이다.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를 통해 선행 출시 된 바 있으며. 얼마전 iOS에서도 무료 출시됐으나 다음-모바게의 실수로 잘못 등록된 것으로 밝혀져 유저들의 원성이 높아지기도 했다.

■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차트 진입 - 안드로이드 유료게임 차트

차트 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던 '피파12'와 '스펙트럴소울즈'가 잠시 차트에 내려가고 빈 자리를 새로운 게임이 차지했다.

먼저 게임로프트에서 동명의 영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새롭게 차트에 진입해 3위까지 올랐다.

이와함께 영화로도 유명한 프로테터를 이용해 펼치는 액션 게임 '프로테터스'가 10위로 차트에 등장하는 등 기존 인기작들이 소규모 변동됐다.

■ '모두의 게임' 새로운 국민게임으로 등극? - 안드로이드 무료게임 차트

기존 팡류 게임들의 인기가 현저하게 줄어든 가운데 미니게임 모음집인 '모두의 게임' 이번 주에도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미니게임 모두 순발력을 요구하는 간단한 게임으로 이뤄져 있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점이, 높은 인기의 원인으로 보인다.

이번 주 1위인 '모두의 게임'에 이어 2위를 차지한 게임은 넥슨컴퍼니의 '카트라이더 코인러쉬'로 기존에 출시한 바 있는 '카트라이더 러쉬+'에 코인을 모을 수 있는 요소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친구와의 실시간 대전 또한 가능한 점 등 카카오 게임하기의 소셜 요소를 잘 살렸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싱글모드 시, 게임 내 등장하는 아이템 사용구조가 유저에게 불리한 구조로 작용돼 게임을 플레이 하기 조금 답답하게 느껴진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