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젠지, e스포츠 업계 내 교육 분야 리더십 확대 나서

Talon 2020. 5. 21. 11:33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작년 7월 설립한 이스포츠 전문 교육 아카데미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Gen.G Elite Esports Academy)’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이스포츠 업계 내 교육 분야 리더십 확대에 나선다.

젠지는 이스포츠 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기획 및 개발하고 있으며, 이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에게 전통적인 교육 방식에서 벗어난 새로운 차원의 교육 프로그램 및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이스포츠 인재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더불어, 젠지는 유수의 국내외 교육 기관과 혁신적인 협업 활동을 통해 이스포츠 관련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젠지는 글로벌 교육 기업 ‘엘리트 교육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2019년 7월 설립한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이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 과정과 미국 중·고등학교 학력이 인정되는 학위 과정을 동시에 제공하여, 학생들이 ▲이스포츠 장학생으로서 미국 대학에 진학해 업계 전문가로 성장하거나 ▲특별한 사례를 통해 일류 대학에 입학 및 ▲프로 또는 주니어 이스포츠 팀에 영입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는 2019년 가을학기(1기) 및 2020년 봄학기(2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운영을 이어나가고 있다. 2020년 가을학기(3기) 학생 모집에 나섰으며 3기 학생 모집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s://gengelite.academy/apply-now/)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젠지는 오는 8월 이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최고 수준의 교육 장비와 강의실 등을 갖춘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전용 공간인 ‘젠지 인터내셔널 교육 센터(Gen.G International Education Center)’를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소속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대상으로 이스포츠 학원 개념의 ‘젠지 애프터스쿨’을 추가로 개강할 계획이다. 

젠지 애프터스쿨은 ▲이스포츠 실력 향상을 위한 전문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멤버십 클럽 ▲이스포츠 업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는 특별 교육 과정 및 ▲이스포츠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세미나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기타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및 환경 구축: 젠지는 젠지 애프터스쿨을 비롯해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름 및 겨울 시즌 캠프 ▲온라인 강의 및 ▲프라이빗 레슨 등 이스포츠 교육에 최적화된 다양한 프로그램과 환경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끝으로 젠지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울외국인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2020년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서울외국인학교 캠프(Camp Seoul Foreign School)’의 단기 이스포츠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는 6월 15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되는 서울외국인학교 캠프의 이스포츠 프로그램은 ▲게이밍과 이스포츠(Gaming & Esports) ▲게이밍과 이스포츠학(Science of Gaming & Esports) 및 ▲게임 개발과 디자인(Game Development & Design) 등 총 세 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이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젠지 관계자는 "젠지 엘리트 이스포츠 아카데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당 교육 과정을 지원해 일반 학생들이 이스포츠 관련 보다 넓고 흥미로운 지식을 얻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