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2020 롤드컵 조추첨식, 오는 15일 진행

Talon 2020. 9. 8. 14:01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조 추첨식이 오는 15일에 진행된다. 

북미 LCS 캐스터인 제임스 대쉬는 LCS 서머 결승전이 끝난 뒤 클로징 멘트를 통해 롤드컵 조 추첨식이 15일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롤드컵은 현재 22개 팀 중 21개 팀 참가가 확정됐으며 오는 5일에 벌어지는 LCK 지역 선발전을 통해 3번 시드 팀이 결정된다. 

과거 롤드컵 조추첨식을 봤을 때 먼저 플레이-인부터 추첨하며 그다음에 그룹 스테이지 조추첨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그룹 풀을 살펴보면 담원 게이밍(LCK), TES(LPL), G2 e스포츠(LEC), TSM(LCS)가 1번 시드를 받았고, DRX(LCK), 징동 게이밍, 쑤닝(이하 LPL), 프나틱(LEC), 플라이퀘스트(LCS)가 2번 시드를 획득했다. 

PCS 서머 우승팀인 마치X와 LCK 3번 시드, 로그, 플라이퀘스트(LCS)가 3번 풀에 들어가게 된다. 플레이-인의 경우에는 LGD 게이밍(LPL), 매드 라이온즈(LEC), 팀 리퀴드(LCS), PSG 탈론(PCS)가 1번 풀에 들어간다. 

다만 조 추첨식 날짜인 15일이 한국 시각인지 현지 시각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현지 시각일 경우 한국 기준으로는 16일 오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 추첨식 행사를 중국에서 진행할 경우에는 15일 오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