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로챔소]2월 4주차 LOL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Talon 2013. 2. 26. 15:04

이번 주에는 어떤 챔피언을 골라 볼까?


리그 오브 레전드의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

포모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를 매주 정리하는 '로챔소(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합니다)'코너를 마련했습니다. & #160;

LOL의 제작사인 라이엇게임즈는 아직 모든 챔피언을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매주 다른 챔피언들을 자유롭게 플레이 해 볼 수 있도록 매주 '로테이션 챔피언'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100여개를 웃도는 LOL의 개성 넘치는 챔피언들 중 이번 주 무료 챔피언들을 소개합니다.

◆ 떼굴떼굴 적에게 굴러간다! 람머스

요즘 방송 경기에선 보기가 힘든 정글 챔피언
수많은 패치로 인해 필밴 리스트에서는 내려 왔지만 여전히 람머스를 내려 놓지 못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이는 람머스가 한 타 싸움 때 나름의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대회전(Q) 스킬을 활용해 데굴데굴 구르는 귀여운 람머스는 적을 밀어낸 뒤 마법 피해까지 입히죠. 이후 따끔한 도발(E)과 몸 말아 웅크리기(W)를 잘 활용한다면 손쉽게 상대 챔피언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람머스의 궁극기인 지진은 쿨 타임이 짧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다소 둔해 보인다고 방심하지 마세요. 람머스도 알고 보면 꽤 무서운 녀석이니까요.

◆ 볼리베어? NO, 좀비베어 YES!

다시금 핫한 트렌드로 떠오를 기미가 보이는 볼리베어
적으로 볼리베어를 만난다면 초반부터 킬 수를 따내 크지 못하게 만드는 것이 상책입니다. 하지만 그러기가 쉽지만은 않죠. 왜냐? '콜라 곰'처럼 생긴 순한 외모와 달리 포악하고 난폭한 성격을 가진 볼리베어니까요. 볼리베어는 체력이 30% 이하로 떨어지면 최대 체력의 30%를 도로 회복하는 기본 지속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고로 웬만해서는 잘 죽지 않는다는 말!

두 발로 걸어 다니던 볼리베어가 네 발로 뛰기 시작한다면 이는 전쟁의 시작을 이야기합니다. 천둥 몰아치기(Q)로 상대 챔피언의 코 앞까지 뛰어간 볼리베어는 연속 공격으로 적군을 던져 버리거나, 광란(W)으로 물어 뜯는 등의 연속기를 선보이는 데요. 천둥 발톱(R) 기술을 활용하면 무려 4명의 적에게 연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한 타 싸움 때는 진영을 잘 잡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후반으로 치달을수록 아무리 때려도 체력이 달지 않는 '좀비베어'로 변해가니 자라지 못하도록 싹을 잘라내는 편이 유리할 겁니다.

최근 정글러로서도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주 동안 정글 볼리베어로 활약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 불꽃 남자의 카리스마! 브랜드

지난 해 할로윈 스킨으로 나왔던 좀비 브랜드
이 시대의 진정한 불꽃 남자! 타오르는 복수심으로 무장한 브랜드가 로테이션 챔피언 리스트에 등장했습니다. 특유의 스킬 연계 방식만 제대로 파악하고 있다면 AP 누커로서의 활약이 보장되는 챔피언이죠.

불덩이를 내뿜는 불태우기(Q)와 불태우기(W)는 물론 바닥이 뻥 뚫리도록 화염 기둥을 솟아오르게 하는 발화(E) 등의 연계가 중요한데요. 브랜드는 모든 스킬 사용 시 적 챔피언의 몸을 불태울 수 있고, 그럴 경우 추가적인 데미지가 발생합니다. 불 타는 상태로 Q를 맞으면 기절, W를 맞으면 무려 25%의 추가 피해를 입으며 E 스킬에 당했을 땐 주변 팀원들에게도 불이 옮겨 붙죠.

더욱이 파멸의 불덩이라 이름 붙여진 궁극기(R)에 데이게 된다면 브랜드의 주문력에 따라 상당한 피해를 입게 되니 팀원들과 모여 있어서는 안 되겠죠. 인류와 요들을 멸망시키기 위해 존재한다는 브랜드. 미드에서 애니를 상대하게 된다면 그야말로 '불꽃 튀기는 싸움'이 펼쳐지겠네요.

◆ 강한 생명력을 지닌 얼음 불사조, 애니비아

다양한 유틸기를 가진 AP 챔피언
많은 게이머들에게 애용되고 있는 애니비아는 다루기가 어려운 편이지만 파일럿에 따라 최강의 미드 챔피언이 되는데요. '얼음 불사조'라는 닉네임에 걸맞게 강력한 얼음 공격과 불사의 생명력을 지녔습니다.

마법 피해와 슬로우-스턴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는 냉기 폭발(Q), 적군의 앞길을 막아서는 얼음 벽 결정화(W), 냉기의 바람을 날려 상대방을 얼려버리는 동상(E) 등이 모두 얼음 또는 바람을 기반으로 하는데요. 적이 빙결 상태일 때는 2배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또한 활성, 비활성 모드를 택할 수 있는 궁극기 얼음 폭풍의 경우 적군의 발을 꽁꽁 묶어두는 동시에 강력한 초당 마법 피해까지 입힙니다. 다만 전체 미드 AP 챔피언들 중에 '블루 버프' 의존도가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애니비아는 정글러의 도움이 뒷받침돼야 제 화력을 뿜어낼 수 있겠죠.

아, 그리고 애니비아의 장점이 또 한 가지 있네요. 치명적인 피해를 입었을 땐 알로 변해 체력을 완전히 회복할 수 있는데요. 단, 6초 동안 알 형태가 지속돼야 부활이 가능하니 팀원들에게 보호를 요청하세요. 물론 제 2의 인생을 살 때는 더욱 신중한 플레이를 펼쳐야겠죠?

◆ 원거리 딜러의 정석, 얼음 여왕 애쉬

확실한 생존기가 없다는 게 최대 단점!
튜토리얼부터 만나볼 수 있는 낯 익은 챔피언 애쉬. 그래서 다루기 쉬운 줄 알았다면 오산! 알면 알수록 어려운 챔피언인 애쉬는 둔화, 기절 등의 군중제어기는 물론 광역 정찰 기술까지 갖추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궁수 캐릭터입니다. 피융 하고 가느다란 활을 쏘기 때문에 AD 딜러로서는 화력이 부족한 것이 아닌지 걱정할 수 있지만, 엄청난 치명타율을 자랑하는 애쉬는 사거리마저 길어 몹시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애쉬를 '얼음 여왕'으로 불리게끔 한 마법의 수정화살(R)은 되도록 '때'를 위해 아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애쉬의 궁극기는 한 타를 여는 이니시에이팅의 역할을 주로 담당하고 있는데요. 사거리가 매우 길어 E스킬로 이동 경로를 파악한 뒤 멀리서부터 저격이 가능하므로 요긴하게 쓰이겠죠. 손에 익을수록 그 효과 역시 몇 배로 증가하는 서리 궁수 애쉬, 시원한 냉기화살과 함께 전장으로 떠나보시죠.

◆ 강력한 궁극기로 한 타를 지배한다! 오공

분신술로 생존력을 높이는 오공
한 '개인기' 하는 분들에게 '탑솔'만큼 탐 나는 자리는 없을 것입니다. 탑솔 플레이어는 정글러의 도움이 없더라도 라인을 지키며 적 챔피언을 상대하고 미니언을 잡아 CS도 챙겨야 하죠. 때문에 더욱 강력한 챔피언이 요구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오공은 이런 탑솔에 최적화된 챔피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Q스킬 '파쇄격'은 대미지가 상당히 강력해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E스킬인 근두운 급습과 사용할 경우 돌격과 동시에 상대방의 체력을 사정없이 깎아낼 수 있죠. 다소 부족한 파밍력도 E스킬로 해결할 수 있고요. 여기에 생존기인 '분신술'(W)마저 갖췄으니 오공과 함께라면 탑솔도 가뿐하게 뛸 수 있을 것 같네요. '분신술'은 챔피언을 은신 상태로 만들어줄 뿐 아니라 본인 대신 맞아 줄 분신을 남겨 도망갈 시간을 벌어주니 참 고마운 스킬입니다.

오공과 함께 탑솔 포지션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역류를 피해라! 올라프

무서운 도끼 공격으로 트루 대미지를 입히는 올라프
올라프가 로테이션 챔피언에 포함되면서 탑 라인의 치열한 신경전이 더욱 과열될 것 같네요. 최근 탑뿐만 아니라 정글러로도 맹활약 중인 올라프는 일명 '트루 대미지'라 불리는 고정 피해 스킬이 있는 챔피언입니다. 무모한 강타(E스킬)는 레벨이 오를 수록 일정한 고정 피해를 입히죠.

패시브도 독특합니다. 체력을 1% 잃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씩 상승하는 올라프는 대회에서도 자주 모습을 드러내고 있죠. 역류(Q)는 스치는 적들에게 물리 피해를 입힐 뿐만 아니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고, 광포한 공격(W)은 공격력 증가와 생명력 흡수, 주문 흡혈을 높여 줍니다.

라그나로크로 잘 알려진 궁극기는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6초 동안 실명, 침묵에 면역이 되며 방어구 관통력과 마법 저항력을 모두 올려 주죠. 한 타 때 궁극기를 켜고 달려드는 올라프를 조심하세요. 올라프의 도끼에 잘못 맞았다간 전장의 이슬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 왕의 귀환, 잭스

무럭무럭 성장한다면 어떤 챔피언도 두렵지 않다!
'리메이크' 수준의 패치가 이뤄졌던 잭스는 탑 라이너들에게 각광받았던 챔피언인데요. 스킬 하나하나가 모두 매력적인 잭스이지만 최근에는 주요 아이템인 '삼위일체'의 너프로 전만큼 자주 등장하지는 않죠.

추가 피해를 입히는 무기강화(W스킬)을 비롯해 적의 공격을 모두 피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반격(E스킬),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높이는 달인의 저력(R스킬)까지. 1:1 상황에서 잭스가 원딜도 '순삭'시킬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완소 스킬에서 나오죠.

잘만 큰다면 그 어떤 챔피언도 무섭지 않은 잭스! 자, 이제 다함께 잭스 키우기에 나서 봅시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