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프로리그 2R 우승' 진에어, 트위터 Q&A 이벤트 실시

Talon 2016. 6. 1. 11:20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라운드의 주인공인 진에어와 팬들 간 소통의 장이 열린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와 함께 'SK텔레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6시즌(이하 프로리그)' 2라운드 우승을 차지한 진에어 그린윙스 선수들과 트위터 Q&A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Q&A는 유명인과 팬이 트위터를 통해 직접 질문하고 답하는 소통의 장이다. 국내에서는 그동안 유명 연예인과 정치인들이 사용했고, 해외 스포츠 선수들과 유명인사들은 이미 트위터 Q&A를 통해 자주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국내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하는 트위터 Q&A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진에어와 Q&A는 오는 5일 오후 1시 진에어 공식 계정을 통해 열린다. 진에어 공식 트위터 계정(@JinAirGW)을 팔로우하고, #ASKJAG 해시태그와 함께 실시간으로 질문을 남기면 진에어 스타2 선수들이 직접 국내 및 해외 팬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하게 된다.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올해 2월부터 국내외 e스포츠 팬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국내 e스포츠 콘텐츠의 해외 홍보를 위해 SNS 홍보를 강화했다. 특히 트위터 코리아와의 협력을 통해 협회 소속 팀들의 트위터 계정 ‘공인 인증’을 확대하고, 스타2 프로리그와 LoL 챔피언스 코리아 포스트시즌 진출팀들의 트위터 해시태그 배틀, 트위터 미러, 페리스코프 라이브 인터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시범적으로 실시해왔다.

또한,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된 CS:GO 아시아 마이너 대회의 모든 이슈를 협회 영문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 CS:GO 팬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협회는 향후 국내 e스포츠 콘텐츠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 협회 회원 팀들과 소속 선수들의 글로벌 인지도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SNS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