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WCS 글로벌 PO] 'Neeb' 알렉스, 조지현에 '승패승'으로 승자전 진출

Talon 2016. 10. 29. 00:22
KeSPA컵 우승자인 'Neeb' 알렉스 선더하프트가 아프리카 프릭스 조지현을 꺾고 해외 선수 자존심을 지켰다. 

알렉스는 2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버뱅크 ESL 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B조 1경기서 조지현을 2대1로 제압하고 승자전 진출에 성공했다. 

'세종과학기지'에서 벌어진 1세트 초반 조지현의 사도 견제를 저지한 알렉스는 불멸자와 추적자, 분열기를 조합해 맵 중앙 전투서 압승을 거뒀다. 경기 중반 조지현의 8시 멀티 공략에 나선 알렉스는 수비하던 상대 병력을 초토화시키며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하지만 조지현은 '갤럭틱 프로세스'에서 이어진 2세트서는 한 번의 전투서 승리하며 승부를 우너점으로 돌렸다. 경기 초반 암흑기사 견제가 실패로 돌아간 조지현은 추적자와 파수기, 암흑기사를 조합해 타이밍 러시를 감행했다. 점멸 추적자 이후 파수기를 활용해 병력을 끊어낸 조지현이 전투에서 승리하며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알렉스는 조지현에게 2세트를 내줬지만 '프로스트'에서 벌어진 3세트서 승리를 따냈다. 추적자와 불멸자로 상대 진영에 공격을 시도한 알렉스는 상대 12시 멀티서 벌어진 교전서 이득을 챙겼다. 조지현의 본진을 장악하며 탐사정 16기를 잡아낸 알렉스는 차원분광기 견제를 저지한 뒤 병력을 조합해 다시 한 번 공격을 감행했다. 

결국 자원과 병력에서 우위를 점한 알렉스는 불멸자와 추적자로 상대 병력을 정리하고 경기를 매듭지었다. 

▶ WCS 글로벌 플레이오프 
◆ B조 조지현(프) 1대2 알렉스 선더하프트(프)

1세트 세종과학기지 조지현(프, 5시) 패 vs 승 알렉스 선더하프트(프, 11시)
2세트 갤럭틱 프로세스 조지현(프, 7시) 승 vs 패 알렉스 선더하프트(프, 1시)
3세트 프로스트 조지현(프, 1시) 패 vs 승 알렉스 선더하프트(프, 7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