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5 15

[LCK] 8승에 머무른 LSB 류상욱 감독 "새로운 승리 플랜이 필요하다"

리브 샌드박스 류상욱 감독이 새로운 승리 플랜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5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kt 롤스터를 상대로 완패하면서 중위권 팀들 중 유일하게 9승 라인에 합류하지 못했다. 리브 샌드박스 류상욱 감독은 무기력한 경기 내용에 아쉬움을 표했다. 아래는 류상욱 감독과 '클로저' 이주현이 진행한 인터뷰 전문이다. 오늘 경기에 대한 총평을 부탁한다 류상욱 감독: 너무 무기력하게 져서 아쉽다. 오늘 경기는 밴픽적으로나 플레이적으로나 갈피를 못 잡았다고 생각하고, 이 점을 고치는 게 가장 중요하다. 항상 해왔던 승리 플랜이 있는데 그것 외에도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된다는 생각이 든 하루였다. '클..

[LCK] LSB 하락세 태운 '롤러코스터'...KT, 9승 라인 합류(종합)

KT가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는 '고점 플레이'를 펼쳤다.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5일차 1경기에서 kt 롤스터(이하 KT)는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를 완파하고 9승 라인에 합류했다. 1세트에선 '포니' 임주완 해설 위원의 말대로 KT가 LSB를 "약불로 천천히 요리"해버렸다. KT의 이즈리얼-카르마 바텀 조합은 LSB의 케이틀린-럭스를 상대로 라인전을 압살해버렸고, 다른 라인에도 영향력이 퍼트린 KT가 빠른 시간에 협곡의 전령과 드래곤을 사냥하며 승기를 잡았다. 바텀 라인전이 무너진 탓에 LSB는 제이스의 성장에도 투자할 여력이 없어졌다. 결국 KT가 38분에 넥서스를 무너뜨리며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서나갔..

[LCK] KT '비디디' 곽보성, LCK 통산 9번째 3,000 어시스트 달성

'비디디' 곽보성이 3,000 어시스트라는 새로운 기록을 커리어에 추가했다.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5일차 1경기 1세트가 kt 롤스터와 리브 샌드박스의 경기가 진행 중이다. '비디디' 곽보성은 1세트에서 어시스트를 추가하며 LCK 통산 9번째로 3,000 어시스트를 달성한 선수가 됐다. 2016년 3월 2일 데뷔한 곽보성은 '클래식 1악장'으로 불리는 아지르를 비롯해 조이, 신드라, 라이즈, 탈리야 등으로 국내 무대에서 활약했고, 지난 2일 젠지전을 통해 LCK 개인 통산 2,999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1세트 중 3,000 어시스트 달성이 확실시 된 가운데, 아지르를 픽한 곽보성은 26분경 '엔비' 이명준의 케이틀린을 ..

[LCK] 7주차 9승 라인 합류할 팀은? KT-LSB, 선발 라인업 공개

8승 5패인 KT와 LSB가 시즌 9번째 승리를 두고 격돌할 예정이다. 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5일차 1경기가 kt 롤스터(이하 KT)와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의 대결로 치러진다. 두 팀 모두 8승 5패에 머무르고 있어, 이 경기에서 승리한 팀은 5위로 서부에서 7주차를 마감할 수 있다. KT에선 '기인' 김기인, '커즈' 문우찬, '비디디' 곽보성, '에이밍' 김하람, '리헨즈' 손시우가 경기에 나선다. 2위 경쟁에서 젠지를 끌어내리는 저력을 보인 만큼 KT가 LSB를 상대로 다시 한번 '고점 플레이'를 보여줄지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LSB에선 '버돌' 노태윤, '윌러' 김정현, '클로저' 이주현, '엔비'..

[LCK] 단독 POG '라스칼' 김광희 "루시안-나미 상대로 오른 좋다 생각해"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와의 2라운드 대결은 풀세트 접전 끝 승리하며 단독 POG로 선정된 DRX의 '라스칼' 김광희가 승리 소감을 밝혔다.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4일차 2경기에서 DRX가 농심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경기에서 승리한 것은 다행이지만, 2-0으로 이기지 못한 점은 아쉽다."라고 이야기한 김광희는 함께 경기에 나선 '덕담' 서대길의 상태에 대해 "워낙 처음에 다쳤을 때도 태연했고 지금 아물고 있는 단계인데 티도 안내고 묵묵히 잘해주고 있다."라고 현재 상황을 알렸다. 1세트 밴픽때 바텀 쪽에 제리-룰루 상대로 트리스타나-렐 조합을 꺼낸 이유로 "이전부터 연습은 꽤 했었고 ..

[LCK] 또 한화생명에 완승 DK "1승 1승이 중요한 상황"

한화생명 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에 완승을 거두며 플레이오프 확정 및 2위 수성에 성공한 DK의 '캐니언' 김건부와 '쇼메이커' 허수가 승리의 기쁨을 이야기했다.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4일차 1경기에서 DK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김건부는 "1승 1승이 모두 중요한데 2-0으로 승리하며 승점까지 챙겨서 기쁘다."라고 이야기했으며 허수도 "한화생명이 연승 중이고 강팀이라 생각해 이번에는 힘들 것 같다 생각했는데 완승해서 기쁘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한화생명을 상대로 매치 16연승에 성공했다는 지적에 김건부는 "저희가 경기력이 올라가고 있어 자신 있게 경기에 나선 점..

[LCK] 차분히 공격 이끈 DRX ‘주한’의 약속 “절대 포기 않을 것”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 전에 선발 출전하며 팀의 세 번째 승리에 기여한 DRX의 ‘주한’ 이주한이 남은 경기들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4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7주 4일차 2경기에서 DRX가 농심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농심 선수들이 예전에 함께 같이 지내던 선수들이다 보니 이겨서 뿌듯하며, 풀세트 접전 끝 간발의 차로 이긴 것 같아서 더 열심히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이야기한 이주한은 출전이 결정된 후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정글이 게임의 핵심이라 생각하기에 팀의 발목을 잡지 않도록 그동안 제가 실수를 했던 부분을 최대한 되새기고 실수를 하지 않으려는 노력을..

前 축구선수 故게르트 뮐러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폭격기 故게르트 뮐러 선수입니다. 게르트 뮐러는 뇌르틀링겐에서 태어나, TSV 1860 뇌르틀링겐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1964년, 후에 스타플레이어로 활약하는 프란츠 베켄바워, 제프 마이어가 있는 바이에른 뮌헨에 입단하였습니다. 첫 시즌에 26경기에서 33골을 득점하는 기대 이상의 큰 활약을 펼쳤으며, 이후 바이에른 뮌헨의 황금기를 이끌었습니다. 분데스리가 시즌 최다 득점자 7번, 분데스리가 4회 우승, 독일 컵 대회 4회 우승, 유로피언 챔피언스컵 3연패 등 명예로운 바이에른 뮌헨에서의 기록들이 뮐러와 함께 하였고, 특히 1969년에는 바이에른 뮌헨의 첫 분데스리가 우승을 이끌어내면서, 팀의 에이스 공격수로 떠올랐습니다. 1970년에는 더욱 큰 활약을 펼치며, 분데..

소개 2023.03.05

하하, '런닝맨' 발언으로 뭇매…이미주 "더 화나는 건 해명도 방송서 해" (놀뭐)

2023.03.04. 러블리즈 이미주와 배우 박진주가 가수 하하에게 서운함을 드러냈다. 4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이하 '놀뭐')에서는 하하가 멤버들에게 원성을 산 장면이 전파를 탔다. 이날 멤버들은 하하가 등장하자 불만을 토로했고, 이미주는 "선배님 왜 나오셨냐. 우리 지나가는 애들이지 않냐"라며 발끈했다. 과거 하하는 '런닝맨'에서 '놀뭐' 멤버들에 대해 "걔네들이 뭐 정이 있냐. 걔네는 그냥 지나가는 애들이다"라며 언급한 바 있다. 박진주는 "여기 MBC인데. 오늘 게스트 분이시냐"라며 모른 체했고, 이미주는 "심지어 더 화나는 게 뭔지 아냐. 그 해명 전화를 방송할 때 했더라"라며 못박았다. 특히 제작진은 하하가 개인 방송에서 멤버들에게 연락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걸그룹 종합 2023.03.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