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9 18

에이핑크 팬 콘서트 '핑크드라이브', 오늘(9일) 선 예매 오픈

2023.03.09. 걸그룹 에이핑크(Apink)의 팬 콘서트 선예매가 오늘(9일) 오픈된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8일 에이핑크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2023 에이핑크 팬 콘서트의 예매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오는 4월 15일과 16일 양일에 걸쳐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되는 에이핑크 팬 콘서트 '핑크 드라이브'의 공식 팬클럽 선예매는 오늘(9일) 오후 8시 멜론 티켓을 통해 시작되며 일반 예매는 13일 오후 8시 오픈된다. 에이핑크 팬 콘서트 '핑크 드라이브'는 지난 2021년 12월 개최한 팬미팅 '핑크 이브(Pink Eve)' 이후 약 1년 3개월 만의 5인 완전체 공연이다. 앞서 소속사 측은 지난 달 22일 팬 콘서트 '핑크 드라이브'의 공식..

에이핑크 2023.03.09

'플레타' 김병선, 은퇴 번복...탱커로 상하이 드래곤즈 합류

'플레타' 김병선이 은퇴를 번복하고 상하이 드래곤즈에 합류했다. 9일 오후 상하이 드래곤즈는 공식 SNS를 통해 '플레타' 김병선의 합류를 발표했다. 김병선은 3년 동안 상하이 드래곤즈에 몸담은 바 있으며, 2022 시즌 종료 후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커리어에 마침표를 찍을 것으로 보였으나 약 3개월 만에 은퇴를 번복하고 복귀하는 것이다. 플래시 럭스 소속으로 APEX 시즌 2를 통해 데뷔한 김병선은 서울 다이너스티에서 두 시즌을 소화했으며, 이후 상하이 드래곤즈로 이적해 세 시즌 동안 활약했다. 김병선은 2020 오버워치 리그 정규 시즌 MVP를 수상했고, 2021년에는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 파이널 우승을 차지하는 등 상하이 드래곤즈 소속으로 눈부신 업적을 쌓았다. 다만, 이번 합류는 기존 포지션이 아닌..

오버워치 2023.03.09

[LCK] 10연승 앞둔 T1, DRX 제물 삼아 PO 2R 직행 티켓 따낼까

T1이 DRX를 제물 삼아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을까. 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8주 2일차 2경기가 DRX 대 T1의 대결로 진행될 예정이다. T1은 10연승 도전과 함께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 확정을 위한 승리 사냥에 나선다. T1은 7주차까지 2위인 디플러스 기아(DK)와 승수를 3승까지 벌려놓으며 사실상 1위 자리를 굳히는 분위기다. 이젠 플레이오프 전까지 얼마나 팀의 상승세를 끌어올릴 수 있을지, 그리고 언제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을 확정 짓느냐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그리고 T1에게 DRX전은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 티켓을 따낼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T1은 이번 경기를 승리할 경우 14..

[LCK] LSB 연패 탈출이냐, 또는 젠지 2위 탈환이냐...선발 라인업 공개

리브 샌드박스가 9승 달성에 성공할까, 아니면 젠지가 11승으로 2위에 오를까. 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8주 2일차 1경기가 리브 샌드박스와 젠지 e스포츠의 대결로 치러진다. 8승으로 6위에 머무르고 있는 리브 샌드박스는 5위를 추격하고 연패를 끊기 위해,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에게 빼앗긴 2위 자리를 되찾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 두 팀 모두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이유가 충분한 만큼, 베스트 전력으로 경기에 임한다. 리브 샌드박스에서는 '버돌' 노태윤, '윌러' 김정현, '클로저' 이주현, '엔비' 이명준, '카엘' 김진홍이 선발로 경기에 출전해 5위 한화생명 e스포츠를 추격하기 위해 싸울 예정이다. 젠지에서는 '도란' 최현준, ..

브리온 "LCK, 후속 조치 없다면 불공정행위에 모든 수단 동원하겠다"

브리온이 LCK 측의 진영 선택 전달 오류 대처에 대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브리온은 9일 오후 공식 SNS를 통해 지난 2월 5일 LCK 측의 진영 선택 전달 오류와 관련하여 장문의 입장문을 게시했다. 브리온은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라며, "노력을 무색하게 하는 '불공정한 경기'가 지난달 LCK에서 벌어졌고, LCK는 사과 외의 어떠한 '책임'도 지고 있지 않다"라고 지적했다. 어떤 과정을 통해 오류를 통보받은 후 경기를 치렀는지 설명한 브리온은 "해결 과정에서 경험한 LCK의 커뮤니케이션 방식과 비합리적 의사결정 과정"이 놀라웠다고 꼬집었다. 파견 심판 두 명만이 팀에 찾아와 대책 및 대안 없이 사과만 반복했다고 밝힌 브리온은 "LCK 담당 직원이 경기장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

[LCK] 흔들리는 리브 샌드박스, 젠지전 통해 PO 진출-연패 끊기 이룰까

리브 샌드박스가 9승으로 '동부의 왕' 자리를 탈출할 가능성을 만들 수 있을까. 8일 서울 종로구에 위한 롤파크에서 진행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8주 2일차 1경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젠지 e스포츠를 상대하게 된다. 리브 샌드박스 입장에선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및 9승 라인 진입을 위해서 반드시 따내야 하는 경기다. 리브 샌드박스의 '모래 폭풍'이 점차 약해지는 추세다. 7주차에도 연패를 기록하며 순위는 6위까지 내려왔고, 이전에도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득실 관리에도 적신호가 들어왔다. 7위인 브리온과는 승수 차이가 커 사실상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지은 상태라고 볼 수 있지만, 리브 샌드박스는 정체되어 있는 현재 팀 상황을 수습하고 다가올 플레이오프를 대비해야 하..

레인보우식스 시즈, ‘2023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 로드맵 공개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한국 최강팀을 가리는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BLAST R6 Korea League)’와 ‘대한민국 오픈 퀄리파이어’의 로드맵 및 세부 사항을 정식 공개했다. 먼저,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는 유비소프트와 e스포츠 전문기업 블라스트(BLAST)가 레인보우식스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진행하는 지역 리그다. 특히 올해 한국은 유럽, 북미, 브라질, 일본,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동과 북아프리카 등과 함께 독립 지역 리그로 선정되어 그 위상이 더욱 높아졌다. 블라스트 R6 코리아 리그의 총 상금 규모는 3억 6천 6백만원 규모다. 특히 리그 1위(4천 6백만원), 2위(..

레인보우 식스 2023.03.09

라이엇 게임즈, TFT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 공개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 이하 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를 공개했다. ‘치명적 오류!!’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로, 차원의 균열을 통해 ‘뒤집개 특별시’에 새롭게 등장한 14명의 챔피언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TFT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복제 챔피언을 생성하는 ‘무한대팀’과 ‘균열방랑자’ 등 다양한 특성을 도입한다. 플레이어들은 본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뉘는 ‘이즈리얼’과 사용 시 특정 챔피언을 지급하는 신규 증강 ▲만성 환각 ▲가스 거인 학살자 ▲기쁨 흡수를 즐길 수 있다. ○ 동..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출시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출시 6주년을 기념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배틀그라운드는 2017년 3월 23일 스팀 얼리 액세스로 처음 출시되어 6년 연속 스팀 최다 플레이 및 최대 세일즈 IP로 선정된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이다. 현재 PC,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 출시 6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먼저 미국 스트리트 팝아트 화가 트리스탄 이튼(Tristan Eaton)과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을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로딩 스크린을 비롯해 에란겔, 미라마, 사녹 맵 전광판 및 장식에 트리스탄 이튼의 독특한 개성을 담은 작품들이 반영됐다. 6주년을..

배틀그라운드 2023.03.09

[LCK] 한화생명 무너뜨린 ‘기인’ 김기인 “눈 앞의 1승보다 플레이오프 더 중요해”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을 밀어내고 단독 4위가 된 kt 롤스터(이하 KT)의 ‘기인’ 김기인이 자신과 팀의 장기적인 발전을 노리겠다고 강조했다. 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8주 1일차 2경기에서 KT가 한화생명에 세트 스코어 2-1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플레이오프를 위한 순위 경쟁하는 팀과의 대결서 완승을 놓친 점은 아쉽지만 결국 우리 팀이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해 기쁘다.”라고 이야기한 김기인은 한화생명 전을 위해 어떠한 콘셉트를 준비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아무래도 상대가 탄탄한 것으로 잘 알려진 팀이다 보니 저희가 라인전서부터 이득을 보는 쪽으로 준비했다.”라고 답했다. 특히 ‘킹겐’ 황성훈과의 맞대결에 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