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8 12

[LCK] 2라운드 직행을 노려라…젠지 대 DK 전 선발 명단 발표

젠지 e스포츠(이하 젠지)와 DK 중 2위 확정과 함께 여러모로 유리한 고지에 설 수 있는 2라운드로 직행할 팀은 어디일까?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될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스플릿 9주 4일차 2경기에서 젠지와 DK가 맞붙는다. 현 2위 젠지는 '도란' 최현준-'피넛' 한왕호-'쵸비' 정지훈-'페이즈' 김수환-'딜라이트' 유환중을 내세워 2위 확정의 마지막 시험에 나선다. 이에 맞서는 DK는 '칸나' 김창동-'캐니언' 김건부-'쇼메이커' 허수-'데프트' 김혁규-'켈린' 김형규가 출전해 막판 역전을 노린다. 2위 확정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직행이라는 기쁨을 만끽할 팀은 젠지일까? 아니면 DK일까? 그 결과는 오후 5시 반부터 시작될 2경기를 통해..

[LCK] 5위 싸움 ‘잡느냐 뿌리치느냐’…LSB 대 한화생명 전 선발 명단 발표

두 팀 모두 플레이오프 진출이 확정됐지만 자존심이 달린 순위 싸움서 승리할 팀은 리브 샌드박스(이하 LSB)일까? 아니면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일까? LSB는 '버돌' 노태윤-'윌러' 김정현-'클로저' 이주현-'엔비' 이명준-'카엘' 김진홍이 5위 자리를 지키기 위한 싸움에 나선다. 이에 맞서는 한화생명은 '킹겐' 황성훈-'클리드' 김태민-'제카' 김건우-'바이퍼' 박도현-'라이프' 김정민이 출전해 4연패를 끊고 5위 복귀를 노린다. 기분 좋은 승리와 함께 정규 시즌을 마치고 플레이오프로 향할 팀은 어디일까? 그 결과는 오후 3시부터 시작될 1경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 TV 및 네이버를 통해 국문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LCK] 브리온 압도한 농심 “T1과의 마지막 경기 유종의 미 거둘 것”

브리온과의 대결을 완승으로 끝내며 감격의 두 번째 승리를 기록한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의 ‘콜미’ 오지훈과 ‘피터’ 정윤수가 승리의 기쁨을 전하며 앞으로의 발전도 다짐했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3일차 2경기에서 농심이 브리온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오지훈은 “LCK 데뷔전서 승리와 함께 POG까지 선정되어 기쁘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정윤수도 “저희 긴 연패동안 기다려 주신 팬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길었던 연패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정윤수가 “코칭스태프 분들이 항상 ‘노래로 비유하면 노래도 못하면서 기교만 부리려 한다. 기본으..

[LCK] 광동 완벽 제압 KT “1라운드 패배 복수 기뻐”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를 상대로 완승을 거두며 1라운드의 패배를 되갚아준 kt 롤스터(이하 KT)의 ‘리헨즈’ 손시우와 ‘커즈’ 문우찬이 승리의 기쁨과 남은 경기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3일차 1경기에서 KT가 광동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손시우가 “1라운드에 완패했던 아쉬움을 2라운드에 그대로 되돌려줄 수 있어 좋았다.”라고 이야기한 뒤 문우찬도 “1라운드에 져서 분했지만 오늘 잘 준비해서 승리한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어 경기에서 전략적으로 신경을 썼던 부분을 묻는 질문에 문우찬은 “광동이 4연승을 하는 동안 경기력에서 기본에 ..

[LCK] 농심 ‘피터’ 정윤수 “재미없는 승리의 재미를 알게 됐다”

브리온과의 대결서 한층 발전된 모습을 뽐내며 완승으로 경기를 끝내고 오랜만의 승리를 만끽한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의 ‘피터’ 정윤수가 그 동안의 노력의 결과에 대해 소개하고 꾸준한 발전을 약속했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3일차 2경기에서 농심이 브리온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변화 없이 경기만 치르면서 희망이 잘 안보이던 상태였지만 다행히 1, 2주 전부터 다같이 정신 차리고 마음을 모아 노력한 결과가 드디어 나오게 된 것 같아 뿌듯하고 기쁘다.”라고 이야기한 정윤수는 “결과론 적인 이야기지만 지금까지 들인 노력이 있다 보니 힘들었던 만큼 당연한 결과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라며 ..

축구선수 백승호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백승호 선수입니다~! 2009년 서울대동초등학교 소속으로 초등 주말리그에서 18경기에 나서 30골을 넣는 활약을 보였습니다. 이후 제22회 차범근 축구대상을 수상하는등 빼어난 유망주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12월에는 U-14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 자격으로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1회 한국-카탈루냐 유소년 컵 대회에 참가했고, 이 대회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쳐 FC 바르셀로나 유소년 팀 감독의 눈에 띄어 계약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수원 삼성 블루윙즈 U-15 유스팀인 매탄중학교에 스카우트되어 입학이 예정된 상태였으나 수원 측에서는 대승적 차원에서 백승호 선수를 보내 주기로 하고 스페인에 가서도 지원을 해주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백승호 선수는 2010년 3월..

소개 2023.03.18

[LCK] 팀 5연승 견인 ‘리헨즈’ 손시우 “2세트 솔직히 저도 걱정했다”

블리츠크랭크와 럭스로 광동 프릭스(이하 광동)과의 대결서 완승을 거두는데 기여한 ‘리헨즈’ 손시우가 마지막 정규 시즌 경기에서도 경기력에 집중한 뒤 플레이오프에 대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3일차 1경기에서 KT가 광동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두 세트 모두 아쉬운 점은 있지만 서로 선수들끼리 이야기가 잘 되어 위기를 잘 넘기고 완승으로 경기를 끝낼 수 있어 기쁘다.”라고 이야기한 손시우는 광동 전을 위한 준비로 “초반 스타트를 어떤 식으로 하고 챔피언 폭과 중후반 교전에 대한 부분까지 폭넓게 챙겨봤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역전승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LoL이라..

[LCK] 2승 달성 농심 “드디어 선수들 한 단계 성장해”

힘들었던 연패를 끊고 드디어 2번째 승리를 기록한 농심 레드포스(이하 농심)가 마지막 경기까지 잘 마무리하고 더 높은 곳을 노리겠다 약속했다.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9주 3일차 2경기에서 농심이 브리온에 세트 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허영철 감독과 ‘콜미’ 오지훈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승리 소감을 부탁드린다. 허영철 감독: 두 세트 모두 저희가 준비해온 조합이고 콘셉트에 맞춰 초반 설계도 잘됐고 임무 수행이 잘돼서 선수들에게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싶다. 기본기로 중요하다 생각한 것 중 시야 관리에 그동안 미숙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를 고치기 위해 노력했고 경기 중반 바텀이 미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