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4 12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리그 ‘PMPS 2023 시즌 1’ 25일 개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3’ 시즌 1을 25일 개최한다. PMPS 2023은 올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최강 팀을 가리는 프로 리그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하며, 각 시즌마다 7천만 원씩 총 2억 1천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특히 이번 PMPS 2023의 성적 등을 토대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선발될 예정이어서 대회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졌다. 각 시즌은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와 1개의 파이널로 진행된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각각 4일씩 총 8일간 진행되며, 파이널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유관중으로 3일간 진행된다. 각 페이즈 스테이지의..

라이엇 게임즈, 전략적 팀 전투(TFT)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 정식 출시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이하 TFT)’가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Glitched Out!!)’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세트 ‘치명적 오류!!’는 TFT가 지난 12월 선보인 ‘괴물 습격!’의 후속 업데이트다. ▲차원문을 통해 챔피언을 복제하는 ‘무한대팀’과 ▲‘자크’를 소환하는 ‘균열방랑자’ 등 다양한 신규 특성을 도입한다. ▲‘판테온’을 배치하는 ‘만성 환각’과 ▲‘모르가나’를 전장에 배치해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가스 거인 학살자’ 등 새로운 증강도 등장한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LoL을 통해 접한 ‘제드’는 신규 미니 챔피언으로, ‘특급 위협 수염냥’은 신화급 전략가로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세트에서 ‘이즈리얼’은 두 가지 버전으로 등장..

스틸시리즈, T1 발로란트 팀 승전 기원 웰컴킷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전달

세계적인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T1 발로란트 팀 승전 기원 의미로 스틸시리즈의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인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Arctis Nova Pro Wireless)을 웰컴킷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T1 발로란트 팀은 올해 2월 브라질 상파울루 이비라푸에라 체육관에서 열린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VCT) 락인’에 출전하면서 세계에 이름을 알린 팀이다. 다가올 이벤트로 발로란트의 최고 권위 대회인 챔피언스 직행권을 두고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VCT) 마스터스’가 일본 지바현에서 6월 11일에 개최된다. T1 발로란트 팀이 마스터스에 출전하려면 퍼시픽 대표를 선정하는 VCT 퍼시픽이라는 큰 관문을 넘어서야 한다. VCT 퍼시픽은 오는 3월 2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

발로란트 2023.03.24

‘4월 컴백’ 에이핑크, 신보 ‘SELF’ 1차 개인 포토 공개

2023.03.24. 4월 컴백을 앞둔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기대를 증폭시켰다.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3월 22일과 23일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열 번째 미니앨범 ‘SELF(셀프)’의 ‘Natural(내추럴)’ 버전 개인 콘셉트 포토 공개를 마쳤다. 양일에 걸쳐 공개된 개인 콘셉트 포토 속 단연 시선을 사로잡은 건 에이핑크의 지난 시간과 추억들을 고스란히 담아낸 폴라로이드 벽으로, 뭉클함을 선사했다. 폴라로이드 벽을 배경 삼아 각자 자유롭게 포즈를 취하며 꾸밈없는 매력을 뽐낸 멤버들은 통통 튀는 개성과 활기 찬 에너지로 이번 신보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다. 에이핑크는 오는 4월 5일 미니 10집 ‘SELF’..

에이핑크 2023.03.24

[LCK] KT-HLE, 플레이오프 1R 벼랑 끝 생존…T1은 KT 지목

우리은행과 함께하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웃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22일(수)과 23일(목) 이틀 동안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3 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KT 롤스터가 리브 샌드박스를, 한화생명 e스포츠가 디플러스 기아를 각각 세트 스코어 3대 1로 제압하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고점 찍은 KT의 롤러 코스터 KT 롤스터는 정규 리그 막바지에 6연승을 달리면서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그 기세가 플레이오프 1라운드 리브 샌드박스와의 대결에서도 그대로..

[LCK] DK 뒤흔든 ‘클리드’ 김태민 “세주아니 연구 팀 전략에 큰 도움돼”

플레이오프 1차전에 세주아니를 앞세워 정규 시즌 단 한세트도 이기지 못했던 DK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의 ‘클리드’ 김태민이 승리의 기쁨과 팀의 성장, 그리고 2라운드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23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에서 한화생명이 DK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경기에 대한 총평으로 “경기력이 불리할 때도 많은 시도를 하면서 상대 입장에서 대처하기 어려운 플레이도 많이 썼다. 덕분에 다음 경기에서 상대 팀이 준비하기 까다로운 부분이 늘어났기에 얻은 것이 많다 생각한다.”라고 이야기한 김태민은 DK 전을 어떻게 대비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정규 시즌에 모두 져..

[LCK] DK 잡고 2라운드 진출 한화생명 “다전제는 질 집중하는 팀이 이기는 경기”

정규 시즌에 단 한 세트도 승리하지 못했던 DK의 발목을 잡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로 향하게 된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 선수들이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며 다음 경기에서도 선전을 다짐했다. 23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에서 한화생명이 DK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킹겐’ 황성훈은 승리 소감으로 “오늘 저희가 다전제 첫 판부터 잘해야 앞으로 더 이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했고, 목표한 대로 좋은 경기 결과가 나온 것 같아 기분이 좋다.”라고 이야기했으며, 오늘 경기를 위해 어떤 마음의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경기에 나서고자 했으며, 다전제 경험이 많은 선수들이..

[LCK] DK 잡고 2라운드 막차 HLE “소통 잘되며 좋은 정보 활용해 승리”

정규 시즌에 한 세트도 이겨보지 못했던 DK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 한화생명e스포츠(이하 한화생명)가 이번에는 긍정적인 의미로의 ‘소통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23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플레이오프 1라운드 2경기에서 한화생명이 DK에 세트 스코어 3-1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최인규 감독과 ‘라이프’ 김정민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승리 소감을 부탁드린다. 최인규 감독: 이겨서 너무 기쁘고 세트 승을 한번도 못했던 강팀 DK를 상대로 승리해서 더 의미가 크다. 특히 저희가 평소에 자주 안 쓰고 기피했던 픽들을 기용하고 미드 쪽서도 다양한 챔피언을 꺼내며 승리해 얻은 것이 많은 날이다. ‘라이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