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8 8

[VCT 퍼시픽] DFM ‘서제스트’ 서재영 “팬 응원 보답 위해 더 열심히 할 것”

페이퍼 렉스(이하 PRX)와의 개막전을 아쉽게 내준 데토네이션 포커스 미(이하 DFM)의 ‘서제스트’ 서재영이 개막전의 아쉬움과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26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1주 2일차 1경기에서 DFM이 PRX에 세트 스코어 0-2로 패했다. 경기 총평으로 “예전부터 여러 번 대결해본 팀인 만큼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서는 잘 분석했고 경기 내 운영 면에서는 저희가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일 때도 있었다.”라고 이야기한 서재영은 “PRX가 같은 멤버들이 오래 함께한 팀이다 보니 호흡이 좋고 순간적인 상황 판단 면에서 저희 팀의 1.5~2배는 빠르게 반응했다고 생각한다.”라고 패배의 원인을 분석했다. 이어 ‘록인 상파..

발로란트 2023.03.28

[VCT 퍼시픽] RRQ '이제이' "퍼시픽 최고 듀얼리스트가 목표"

RRQ '이제이'가 무대 경험을 쌓고 퍼시픽 최고의 듀얼리스트가 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27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진행된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리그’ 1주 3일차 경기에서 렉스 리검 퀀(RRQ)는 젠지 상대로 완패해 0승 1패로 대회를 시작하게 되었다. 인터뷰에 참여한 '이제이' 에롤 쥴 델핀은 "오늘 경기는 우리에게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락//인 이후 2023 VCT 퍼시픽 리그를 통해 국제 리그에 차명하게 된 '이제이'는 "퍼시픽에서의 첫 게임이었기에 팀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게임 중에도 텐션을 유지하려고 했다. 앞으로 더 잘 해낼 것이다"라며, 이날 아쉬웠던 점으로 커뮤니케이션을 꼽았다. 그는 "대회에선 연습 때..

발로란트 2023.03.28

아프리카TV, 28~29일 양일간 ‘ASL 시즌15’ 16강 2주차 경기 진행

아프리카TV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 ‘ASL 시즌15’의 8강에 올라갈 선수들이 결정된다. 아프리카 TV는 28일(화)부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 TV 스타리그 시즌15(이하 ASL 시즌15)’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8일(화)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16강 C조 경기에는 김민철(Z), 도재욱(P), 장윤철(P), 이재호(T)가 출전한다. 일명 ‘죽음의 조’라고 불리는 C조의 첫 경기에서는 김민철과 도재욱이 맞붙는다. 최근 좋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김민철이 ‘괴수’ 도재욱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사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는 장윤철..

한국의 DRX-T1-GEN, VCT 퍼시픽 2023 개막 주차 전승 행진

아시아 권역 국제 리그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에 참가한 한국 팀들이 정규 리그 첫 승을 기록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3월 25일(토)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개막한 VCT 퍼시픽 2023 1주차에서 한국의 DRX와 T1, 젠지가 모두 1승을 거두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2023에는 대한민국, 동남아시아, 일본 및 인도 최고의 10개 팀-DRX, 젠지, T1, 데토네이션 게이밍, 글로벌 이스포츠, 페이퍼 렉스, 렉스 리검 퀀, 탈론 이스포츠, 제타 디비전, 팀 시크릿-이 참가했다. DRX, T1, 젠지와 함께 말레이시아/싱가포르 팀인 페이퍼 렉스..

발로란트 2023.03.28

KeSPA,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 참가자 모집

한국e스포츠협회는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에서 프로 선수로서 가능성을 테스트할 상반기 트라이아웃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화) 밝혔다.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데뷔를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에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행사다. 지난해부터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아마추어 유망주를 발굴의 장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지난해에만 18명이 LCK팀 아카데미로 입단했으며, 이 중 DRX ‘Sponge’ 배영준, 광동 프릭스 'Courage' 전현민 선수 등이 LCK 챌린저스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4월 15일(토), 16일(일) 양일간 LoL파크(서울 종로)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LCK 팀 관계..

TFT 괴물 습격 챔피언십, 한국 대표 선발 위한 일정 공개

'전략적 팀 전투: 괴물 습격 챔피언십'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선수들을 뽑기 위한 TFT 이스포츠 일정이 공개됐다.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TFT)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5월말 개최되는 TFT: 괴물 습격 챔피언십의 한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해 다양한 이스포츠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TFT의 8.5 세트인 '괴물 습격: 치명적 오류!!'로 진행되는 글로벌 챔피언십은 오는 5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TFT 괴물 습격 챔피언십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 동안 열리며 전세계 지역 예선을 통과한 32명이 참가한다. 한국에는 네 장의 출전권이 배정됐으며 이후 동부 지역 최종 선발전에서 한국 선수가 우승할 경우 최대 5명까지 챔피언십에 출전할 수 있다. TFT..

[PWS] 1일차 선수 ‘위키드’ 김진형 “힘들게 뭉친 만큼 우승 노릴 것”

4일에 걸쳐 진행되는 PWS 페이즈 1의 그랜드 파이널서 첫날 1위와 2위에 오른 펜타그램과 기블리 e스포츠(이하 기블리)의 주장들이 대회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 27일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비타 500 콜로세움에서 ‘2023 펍지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 그랜드 파이널 1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10개 프로팀과 ‘펍지 레벨업 쇼다운(PLS)’을 통과한 6개 아마추어팀 등 총 16개 팀이 치열한 대결을 펼친 가운데 에란겔 맵과 미라마 맵을 무대로 다섯 경기가 진행됐다. 경기 종료 후 펜타그램의 ‘위키드’ 김진형과 기블리의 ‘헤븐’ 김태성이 참여한 인터뷰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Q1. 그랜드 파이널 1일차를 마친 소감은? ‘위키드’ 김진형: 위키드: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아 기분이 좋다. ‘헤븐’ 김태성..

배틀그라운드 2023.03.28

3.28 경기 일정

2023 PWS KOREA Phase 1 주요 출전 팀 ■ Dplus KIA ■ Danawa e-sports ■ GAME PT ■ PENTAGRAM ■ GHIBLI Esports ■ Kwangdong Freecs ■ GNL ESPORTS ■ Gen.G Esports 2023 LCK 챌린저스 리그 스프링 플레이오프 2라운드 ■ kt Rolster Challengers VS Dplus KIA Challengers 스타1 ASL 시즌15 16강 C조 출전 선수 ■ 김민철 (Soulkey) ■ 도재욱 (Best) ■ 장윤철 (Snow) ■ 이재호 (Light) 2023 LEC 스프링 정규 시즌 ■ Team BDS VS Excel ■ Fnatic VS Astralis ■ SK Gaming VS Team Her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