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12

반등 곡선 그린 광주, 비결은 'xG 급등'…광주의 '방향성 유지' 옳았다

한동안 연패에 빠져 있던 광주FC가 페이스를 되찾을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기대득점(xG)값의 상승을 꼽을 수 있다.기존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반등에 성공할 때까지 노력했던 게 결과로 나타났다.광주의 3월과 4월 분위기는 암담했다. 광주는 개막 후 FC서울과 강원FC를 상대로 2연승을 챙기며 지난 시즌 3위를 차지했던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는 듯했으나, 3월 중순부터 4월 말까지 치른 6경기에서 모두 패배했다. 3연패부터는 이정효 감독이 2022년 광주에 부임한 이후 처음 쓰는 기록이었다.다행히 5월 들어 페이스를 찾았다. 제주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연패의 사슬을 끊어내더니, 이어진 대전하나시티즌과의 홈 경기에서 짜릿한 역전승으로 시즌 두 번째 2연승에 성공했다. 이후 대구FC와 전북 현대에 패배하기는 했..

축구 2024.05.23

팔 부상 이유가 체인지업이었나? 이의리, 복귀 앞두고 봉인 선언 “통증 느껴 던지지 않겠다”

"올해는 던지지 않겠다".KIA 타이거즈 좌완 이의리(21)가 복귀를 앞두고 주무기 변화구를 봉인했다. 구종 목록에서 과감하게 체인지업을 제외해 포피치에서 스리피치로 줄이겠다는 것이다. 팔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이유였다. 부상 재발을 막기 위한 극약처방이었다. 선택이 어떤 결과를 낳을 것인지 주목된다.  이의리는 지난 22일 2024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의 퓨처스리그 광주경기에 등판했다. 4월10일 광주 LG전에서 투구도중 왼팔의 불편함(굴곡근 염좌)을 호소하고 이탈한지 42일 만의 실전등판이었다. 2이닝 동안 50구를 던졌다. 4피안타 2볼넷 3탈삼진 1실점(1자책) 투구였다. 오랜만의 피칭인 탓인지 깔끔한 투구는 아니었다.  그럼에도 최고 151km 스피드를 과시했다. 볼을 던질수록 밸런스로 찾아나..

야구 2024.05.23

OGN, 은퇴 선수들 함께하는 '게임 낫 오버'로 e스포츠 추억과 재미 선사한다

게임, e스포츠 전문 방송국 OGN이 과거의 추억과 팬들의 환호를 다시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 시동을 알렸다.OGN은 2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오피지지 사옥에서 신규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서는 OGN이 준비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인 ‘게임 낫 오버(Game Not Over)’가 처음 공개됐으며, OGN의 남윤승 대표와 최훈 PD, 참가자 대표로 ‘쿠로’ 이서행과 ‘운타라’ 박의진 등이 행사장에 함께 했다.행사를 시작하며 OGN 남윤승 대표는 “세계 최초의 게임 채널이자 e스포츠 채널로 시작했던 OGN이 '게임 낫 오버'로 다시 한 번 e스포츠의 새로운 방식에 도전한다. 선수 개인의 노력 부족도, 열정이 낮았던 것도 아닌 단지 e스포츠의 구조 때문에 이른 나이에 은퇴..

5.23 경기 일정

2024 GSL 시즌216강 C조출전 선수■ 김도욱 (Cure)■ 이병렬 (Rogue)■ 김대엽 (Stats)■ 박령우 (Dark)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스위스 스테이지■ T1 VS G2 Esports■ FunPlus Phoenix VS FUT EsportsKCM Race Survival 2024 Season 2플레이오프■ Terran VS Zerg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정규 시즌■ KIA 타이거즈 VS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VS 키움 히어로즈■ kt Wiz VS 삼성 라이온즈■ SSG 랜더스 VS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VS 한화 이글스MSC 2024 CN QualGroup Stage■ Art of War VS AgFox■ KeepBest Gaming VS YBINGAME..

2024 LCK 서머 일정 공개, 7월 e스포츠 월드컵 참가로 1주 리그 휴식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정규 리그와 플레이오프의 대진 및 일정이 공개됐다.'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내달 12일(수) 개막하는 2024 LCK 서머의 대진, 일정을 공개했다. 2024 LCK 서머 정규 리그 개막일은 6월 12일(수)로 확정됐다. 개막전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 e스포츠가 맞붙는다. 두 팀은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두 번 만나 한화생명 e스포츠가 모두 승리한 바 있다. 젠지와 T1의 대결은 1주 차 마지막 경기인 16일(일) 두 번째 경기로 편성됐다. 2022년 LCK 스프링부터 이번 스프링까지 다섯 스플릿 연속 결승전에서 맞붙었던 두 팀의 대결이기에 큰 관심을 모으..

[강윤식의 e런 이야기] '기인'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

중국 청두에서 약 3주간 치러진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막을 내렸다. 이번 MSI의 주인공은 젠지e스포츠였다. 젠지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은 그 중심에서 자신의 첫 국제대회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데뷔 7년 만의 일로, 숱한 좌절을 딛고 도전을 이어 온 끝에 맛본 달콤한 열매였다. 많은 프로게이머가 영광을 기대하지만, 모두가 그 영광을 누릴 수는 없다. 결국 모든 대회에서 최후의 자리에는 단 한 명, 혹은 한 팀만이 앉을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팀이 그 한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치고, 수많은 팀이 경쟁 끝에 패하면서 좌절을 맛본다. 하지만 많은 e스포츠 팬들은 그런 좌절을 딛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선수에게 열광해 왔다. 그리고 그들을 사랑해 왔다. LoL e스포츠만 놓고 보더라도..

[PGS] 파이널 진출 젠지-광동-GNL 한 목소리 "파이널은 더 공격적으로"

PGS 3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하며 파이널 스테이지로 향한 한국 세 팀의 선수들이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이겠다 약속했다.22일 중국 상하이 글로벌 콘텐트 수출 센터에서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3 그룹 스테이지가 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PGS는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하는 국제 대회로 PGS 3는 지역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 팀과 ‘글로벌 파트너 팀’ 10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은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2024 PUBG WEEKLY SERIES, PWS) 페이즈 1’에서 1위부터 3위를 차지한 광동 프릭스, DK, GNL e스포츠가 출전하고, 젠지는 글로벌 파트너 팀 자격으로 나섰다. 총 3일간의 그룹 스테..

배틀그라운드 2024.05.23

[발로란트 마스터스] 퍼시픽 3위 T1 "플레이오프 진출 문제 없어"

2024 시즌 첫 국제 무대에 도전하는 T1이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상하이에서 높은 위치를 노리겠다 선언했다.22일 발로란트 챔피언십 투어(VCT)의 국제 대회인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의 개막 미디어데이 행사가 개최됐다. 오는 23일 막을 올리는 이번 대회는 VCT 각 지역의 스테이지 1 상위 3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며 8개 팀이 먼저 스위스 스테이지를 치러 4개 팀을 결정한 뒤 각 지역 우승팀들과 함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우승 팀을 결정한다. 미디어데이에서는 대회에 참가하는 12개 팀의 선수들이 각오와 목표 등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T1 소속 '카르페' 이재혁 선수와 '로시' 다니엘 아베드랍보 선수의 인터뷰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번 시즌 첫 국제 대회에 출전하는 소감은?'카르페' 이..

발로란트 2024.05.23

레이저, 한화생명e스포츠 ‘바이퍼·제카·피넛’ 레이저숍 일일 점장 이벤트 진행

레이저(RAZER)가 오는 25일 강변 테크노마트 내 레이저숍에서 한화생명e스포츠 소속 ‘바이퍼’, ‘제카’, ‘피넛’ 선수들의 일일 점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12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인 이번 이벤트는 별도의 추첨 없이 레이저 제품(Razer Viper V3 Pro, Razer Huntsman V3 Pro KR, Razer BlackShark V2 Pro 2023 중 택 1)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명에 한해 진행된다. 일일 점장 이벤트는 3시간 동안 1부와 2부에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며, 1부는 제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사진 촬영 및 선수들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며, 2부는 1부에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팬미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사인의 ..

'페이커' 이상혁, 초대 '전설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

리그 오브 레전드 이스포츠 역사에 길이 남을 활약을 펼치고 있는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초대 전설의 전당 헌액자로 선정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를 개발, 서비스하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는 23일(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1의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이 처음으로 만들어진 '전설의 전당(Hall of Legends)'에 가장 먼저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전설의 전당은 다른 스포츠에서도 운영되고 있는 명예의 전당이라는 콘셉트를 LoL 이스포츠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기념행사다. 라이엇 게임즈는 올해 초 전설의 전당 신설을 소개하면서 게임, 스포츠,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인물을 공식 선정하고 그들의 행보를 기릴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고 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