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팀은 바로~
JYJ입니다~!
JYJ는 재중, 유천, 준수의 영어 알파벳 첫 글자를 따서 지은 이름입니다. 본래 2003년 5인조 남성 그룹 동방신기로 데뷔해 활동했으나 SM 엔터테인먼트와의 불공정한 전속계약에 문제를 제기하며 독립했습니다.
공식적으로 JYJ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것은 2010년 부터로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멤버 박유천, 김준수가 병역을 이행 중에 있습니다.
이어서 멤버 소개입니다.
김재중
생년월일 : 1986년 1월 26일
출생지 : 충청남도 공주시
학력 : 경희사이버대학교 디지털미디어공학과
포지션 : 리드보컬
박유천
생년월일 : 1986년 6월 4일
출생지 : 서울특별시
학력 :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가족 : 배우 이자 같은 소속사 동생 박유환
포지션 : 서브보컬
김준수
생년월일 : 1987년 1월 1일
출생지 : 경기도 고양시
학력 : 명지대학교 대학원 영화뮤지컬학과
포지션 : 메인보컬
정규 음반
The Beginning
In Heaven
Just Us
EP
The...
박지성 자선재단 'JS 파운데이션'이 주최하여 6월 15일 베트남에서 열린 'Asian Dream Cup'에서 축하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축구선수들과 친분도 쌓은 듯합니다. 김재중과 정대세 뒤로 보이는 박주영 옆에서 수줍한 축덕 김준수가 포인트.
박지성 자선행사에서는 제대로된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않아 베트남 현지의 JYJ 팬과 주최 측의 갈등이 있었습니다. 팬으로 인한 통제불능의 혼잡이 벌어졌으며, 자선경기 후반전에 김준수가 출전하자 큰 소리를 지르는 등 성숙하지 못한 행동을 보였습니다. 정대세를 비롯한 외국 초대 선수들을 제대로 챙기지 않은 데다가 JYJ를 JS 프렌즈에 끼워넣어 주객전도 현상이 벌어지게 한 홍보대행사 프레인의 잘못이 큽니다.
SNS 등을 통해 각종 이슈를 양산해냈으며, 일거수 일투족이 언론에 의해 다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들의 행보는 현재 가요계에서 여러모로 대단히 관심거리입니다. 세 명 다 트위터의 팔로워 수가 몇십 만에 달하며 SHORTY AWARD의 파이널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방송 출연에 어려움이 있는 JYJ를 위해 팬들은 모금 운동을 벌여 서울 시내 버스에 JYJ를 홍보하는 광고를 실었으며, 그 후 남은 수익으로 2011년 3월에는 홍대입구역, 강남역 등 여러 지하철 역의 스크린도어에 광고를 했습니다. 세 명 모두 메인 보컬로서 손색이 없고 준수와 재중은 안정적인 고음을 담당합니다. 유천은 중간대역에서 감성을 폭발합니다. 또한 세 명 모두 작사작곡에 능하며 동방 때부터 다양한 곡을 가지고 있습니다. OST로 솔로곡, 팀 곡을 내는 등 음원 쪽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입니다. 2011년 8월에만 김준수, 김재중 솔로 앨범이 나온 상황입니다.
홍보대사를 맡은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성화 봉송 때 홍보곡 'only one'과 '불꽃'을 이어 불렀고 이후 축하무대에서는 앨범 수록곡인 'Empty' 를 불렀습니다. 실로 간만에 지상파에 셋 모두가 함께 가수 그룹으로서 등장. 이에 멤버 준수는 간만에 가수로서 대중들에게 비춰져 기뻤다고 트위터에 남기기도. 팬들은 내심 지상파 활동이 좀 더 자유로워지기를 기대하고 있는 듯 합니다.
olleh tv가 JYJ 덕후임이 드러났습니다. 박유천이 여러 인터뷰를 통해 '올레TV로 영화 보는 게 취미'라고 밝히고 난 후, 올레TV 트위터 계정에서 손편지와 함께 선물을 보낸 것. 그 이후 김준수의 거실 사진에서 olleh tv 리모컨을 발견한 트위터 담당자가 김준수에게도 편지를 보냈습니다. 그후 김재중이 출연한 '솔직하지 못해서'를 서비스한다고 밝히면서 팬들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2012 한일교류종합전 지식경제부장관상
2015 제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국무총리표창
Stay : 김재중, 송지효 주연의 영화 '자칼이 온다'에서 공개된 김재중의 솔로 곡. 영화 개봉 후에 발매된 재중 미니 1집 앨범 'I'에 수록 될 줄 알았으나 수록되지 않았습니다. 리패키지 앨범 'Y'에서도 마찬가지로 수록되지 않았습니다. 정규 앨범 1집, 1집 리패키지, 2집에도 수록되지않은 비운의 곡. 소속사에서 잊은 듯합니다.
이상 JYJ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