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MBN] 쇼핑메이트의 센스 한번 믿어봐 '카트쇼'를 보면 알찬 쇼핑이 보인다

Talon 2018. 1. 8. 16:32

2018.01.04.


이번 주에는 MBN <리얼마켓토크, 카트쇼>(이하 <카트쇼>) 막강 MC군단이 전하는 ‘쇼핑 꿀 TIP’을 준비했다. 일명 ‘쇼핑메이트’로 활약 중인 이들은 실제 대형마트에서 직접 장을 보고 각자의 쇼핑 노하우를 대방출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상황.

▶1. 손님맞이 쇼핑 팁! 실내용 슬리퍼 넘쳐도 부족하지 않다?

2017년 12월2일 3회 방송/ 게스트: 이승연, 정윤정

▷서장훈(a.k.a. 서주부) “실내용 슬리퍼는 집에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좋아”

걸크러쉬 대표주자 배우 이승연과 ‘홈쇼핑계의 완판녀’ 쇼호스트 정윤정이 출연, 화끈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카트쇼> 3회 방송에서는 실내 용품과 관련된 ‘쇼핑 꿀 TIP’을 얻을 수 있었다. 아동용 옷부터 점퍼, 섬유 유연제 등 다양한 생활 용품을 구매한 이승연과, 수면 잠옷 및 실내용 슬리퍼 등 실내에서 사용할 물품을 카트에 담은 정윤정. 특히 실내용 슬리퍼와 관련해 서장훈은 “사실 실내용 슬리퍼는 집에 많이 있으면 있을수록 좋다”며 ‘쇼핑 꿀 TIP’을 전했다. 그는 이어서 “실내용 슬리퍼가 많으면 손님맞이 할 때도 유용하고 실내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더러워지면 자주 교체해야 해 많을수록 좋다”고 말해 모두의 공감을 얻었다. 한편, 정윤정은 ‘홈쇼핑계의 완판녀’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가격부터 세탁방법까지 꼼꼼히 따져가며 실내용 슬리퍼를 고르는 모습을 보여줬다.

▶2. 소아비만엔 ‘잡곡’, 빨래 바구니를 살 땐 ‘이것’을 살펴볼 것

2017년 12월9일 4회 방송/ 게스트: 전미라, 솔비

▷이수근(a.k.a. 두아들 아빠) “잡곡, 소아비만 예방에 확실히 도움 돼”

▷서장훈(a.k.a. 서깔끔) “직물보다 플라스틱으로 된 바구니가 빨래바구니로 더 위생적”

4회에서는 ‘절친한 언니 동생 사이’로 알려진 스포츠해설가 전미라와 가수 솔비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삼남매를 위한 식품과 용품 두 가지를 쇼핑 카트에 채워야 하는 전미라. 그리고 새로 옮긴 작업실에서 사용하고 꾸미기 위한 용품을 구매하려는 솔비. 상반된 두 게스트의 쇼핑에서도 막강 MC군단은 ‘쇼핑 꿀 TIP’을 시청자들에게 아낌없이 전달했다. 아이들에게 잡곡을 먹인다는 전미라의 말에 이수근은 “우리 아이들에게 잡곡을 먹이는데 확실히 소아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솔비가 담아온 큰 바구니를 본 이소라는 “빨래 바구니를 구매할 때에는 바구니 내부를 반드시 만져서 확인해야 한다”며 쇼핑 팁을 소개했다. 그녀는 “바구니 내부에 돌출된 부위가 있다면 속옷이나 니트 등이 상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섬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이어 서장훈은 “직물보다 플라스틱으로 된 바구니를 빨래 바구니로 사용하는 것이 위생적으로 좋다”며 또 다른 알짜 쇼핑 정보를 전했다.

▶3. 드라이에이징, 웨트에이징? 다 같은 소고기가 아니다

2017년 12월16일 5회 방송/ 게스트: 가희, 나르샤

▷이소라(a.k.a. 치즈킬러) “소고기도 에이징 법에 따라 맛 달라. 치즈 맛 좋아하는 나는 ‘드라이에이징’ 선호”

▷서장훈(a.k.a. 프로설명러) “숙성 소고기, 특유 향 있어……. 강한 향 싫어한다면 일반 소고기 추천”

가요계 대표 센 언니에서 유부돌로 돌아온 가희와 나르샤. 그녀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쳤던 5회 방송에서는 소고기를 고르는 법에 대한 쇼핑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수근과 이소라는 “소고기라고 다 같은 맛이 아니다. 에이징법에 따라 맛이 다른데, 드라이에이징은 숙성된 깊은 맛이 나며 웨트에이징은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드라이에이징’은 최적 온도와 습도에서 28일 동안 말리듯이 숙성, ‘웨트에이징’은 도축하자마자 진공 포장한 소고기를 숙성고에서 20일 동안 숙성 하는 방법을 뜻한다. 한편, 서장훈은 “숙성 소고기는 특유의 향이 있는데 강한 향을 싫어한다면 일반 소고기를 추천한다”는 소소한 팁도 함께 전했다.

▶4. 혼밥, 간편 식품…자취생들을 위한 쇼핑 꿀팁

2017년 12월23일 6회 방송/ 게스트: 윤상, 러블리즈(JIN, Kei, 류수정)

▷이수근(a.k.a. 냉동만두매니아) “요즘 간편 조리 식품 잘나와. 간단한 재료만 추가하면 명품 요리 탄생”

▷서장훈(a.k.a. 돌싱남대표) “변기 커버는 쿠션이 있는 것보다 딱딱한 것이 좋아”

지난 12월23일, ‘뮤지션들이 존경하는 뮤지션’으로 손꼽히는 가수 겸 작곡가 윤상, 그리고 그가 최초로 프로듀싱한 ‘청순돌’ 러블리즈가 함께 <카트쇼>에 출연했다. 혼자 끼니를 챙겨 먹을 일이 많은 윤상의 주 쇼핑 물품은 간편 조리 식품. 이에 서장훈과 이수근은 “요즘 간편 조리 식품이 정말 잘 나온다. 별도의 조리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고 파, 호박 또는 고추 등 간단한 재료만 추가하면 맛이 배가 된다”며 간편 조리 팁을 전했다. 또한 “바나나는 혼자 사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과일이다. 먹기 간편하며 높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고 가격 또한 저렴하다”며 적극 추천하기도 했는데. 한편, 러블리즈는 ‘청순돌’ 이미지와는 상반되게 숙소에서 사용할 변기 커버와 일명 ‘뚫어뻥’을 공개(?)적으로 구매했다. 그리고 다양한 가격의 변기 커버 앞에서 고민하는 러블리즈를 바라보며 서장훈은 “변기 커버는 딱딱한 것이 좋다. 쿠션이 있는 것은 쉽게 찢어지거나 오염되기 쉬워 관리가 어렵다”고 말해 ‘서주부’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쇼핑 정보를 전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