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합체' 키워드 정보 상세 공개

Talon 2018. 7. 24. 23:08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오는 8월 8일 출시한다.

박사 붐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황천의 폭풍에 몰래 연구소 단지를 지은 후 온갖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신규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합체' 키워드와 함께 전설 주문, 프로젝트 주문, 오메가 카드 등 각종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로운 키워드 '합체'는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공격력, 체력과 능력이 모두 더해진 무시무시한 통합형 기계를 만들 수 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기계 하수인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은 사냥꾼, 성기사와 전사이며 이 직업들 외에도 기계 하수인이 중립 카드로 소개될 예정이다. 기계 하수인들을 사용하여 펼칠 수 있는 카드 덱 전략은 다양하지만 '합체' 키워드를 통해 어마무시한 능력을 가진 기계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확장팩의 특징이다.

합체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게임보드에 있는 기계 하수인의 왼쪽에 배치를 해야지 합체가 가능하며, 오른쪽에 배치를 할 경우 개별 하수인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업그레이드용 로봇' 하수인(공격력 1/체력5)이 게임보드에서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 하수인에 '전투 기계' 카드(공격력 5/체력 5)를 합체하여 한층 강력해진 기계(공격력 6/체력 10)로 공격할 수 있다. 여기다 '베릴륨 마력제거기' 카드(공격력 3/체력 8)까지 합체시키면, 주문이나 영웅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못하는, 막강한 기계(공격력 9/체력18)가 탄생한다.
또한, '질리악스' 카드는 합체, 천상의 보호막, 도발, 생명력 흡수와 속공, 총 5개의 효과를 가진 중립 전설 카드다. 박사 붐의 경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질리악스'는 '도발'과 '속공' 키워드로 인해 플레이하자마자 즉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카드다.
업그레이드용 로봇, 전투 기계, 베릴륨 마력제거기가 합체된 하수인에 '질리악스'까지 더해진다면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기계(공격력12, 체력 20)로 필드를 장악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