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전체 24개 팀 중 16개 팀 확정..한화생명도 롤드컵 명단 합류

Talon 2021. 9. 3. 15:20

롤드컵에 진출할 수 있는 24개 팀 중 2/3인 16개 팀이 정해졌다.

지난 2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진행된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LCK 대표 선발전' 최종전을 통해 LCK의 롤드컵 시드가 모두 정해졌다. 같은날 중국에선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리그(LPL) 서머' 결승전이 펼쳐져 1, 2번 시드의 주인공이 가려졌다.

서머 8위였던 한화생명e스포츠가 롤드컵 진출 쾌거를 이뤄냈다. '쵸비' 정지훈과 '데프트' 김혁규의 활약에 힘입어 리브 샌드박스와 농심 레드포스를 격파하고 롤드컵행 티켓을 따낸 것이다. 그리고 최종전에서 T1을 상대하게 된 한화생명은 풀세트 접전 끝에 석패하며 3번 시드를 내주고 말았다.

LCK 대표 선발전까지 마무리 되자 시드권 4장을 가져간 LCK 대표팀들의 시드도 모두 결정이 됐다. LCK 서머 우승을 차지한 DK가 1번 시드, 챔피언십 포인트 합산 1위인 젠지가 2번 시드, 선발전 우승팀인 T1이 3번 시드, 선발전 준우승팀인 한화생명이 4번 시드로 다가오는 롤드컵에 나서게 된다.

LPL은 2일 진행된 서머 결승전으로 1, 2번 시드를 가렸다. 에드워드 게이밍(EDG)이 3:1로 승리하면서 LPL 1번 시드를 차지했고, 준우승을 거둔 펀플러스 피닉스(FPX)가 2번 시드를 가져갔다. LPL의 3, 4번 시드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대표 선발전을 통해 가려진다. 3일 로얄 네버 기브업(RNG)과 WE의 대결에서 승리하는 팀은 3번 시드를 확보하며 롤드컵 진출이 확정되며, 여기서 패배한 팀이 4일 RNG와 레어 아톰(RA)전에서 승리한 팀과 5일에 맞붙어 롤드컵 막차를 타기 위한 대결을 펼친다.

한편 오세아니아 리그인 LCO에선 지난 31일 펜타넷GG와 피스의 결승전이 진행됐다. 피스는 펜타넷GG를 완파하고 서머 우승팀 자격으로 롤드컵 플레이-인 진출을 확정지었다.

◆2021 롤드컵 진출 명단(9월 3일 기준 총 16개 팀)
LCK: DK, 젠지, T1, 한화생명e스포츠
LEC: 매드 라이언스, 프나틱, 로그
LCS: 100 씨브즈, 팀 리퀴드, C9
LPL: EDG, 펀플러스 피닉스
PCS: PSG 탈론, 비욘드 게이밍
기타: 인피니티(라틴아메리카), 피스(오세아니아)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