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도, 12월 7일까지 전시관 운영

Talon 2021. 11. 9. 14:00

2021.11.08.

경기도가 가상공간 속에서 파주 임진각과 평화누리공원을 탐험할 수 있는 ‘평화로 메타버스 전시관’을 다음 달 7일까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평화로 메타버스 전시관은 지난 6일, 오는 12일 개최한 ‘2021 P_Road 평화로 걷다’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도민에게 평화 메시지를 전달하고 남북평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교육 예능, 음악회 등을 제공한다.

도는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짚고 알리기 위해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가상세계가 융복합된 세계를 의미하며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이 이루어지는 3차원 공간이다.

전시관은 메타버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하며 파주 임진각과 평화누리공원 일대를 가상세계로 옮겨놓았다. 이용자들은 보물찾기, 독립운동가 인물카드 모으기 등을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달 7일까지 마인크래프트 서버 ‘2021proad.kr’에 접속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1일에는 2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꼬예유&한예찬의 게임 저장소’가 직접 전시관을 온라인 방문해 시연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평화로 메타버스 전시관을 운영하게 됐다"며 "누구나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참여해 평화의 의미를 되돌아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일 경기도청 유튜브 채널(youtube.com//ggholics)에서 생중계되는 ‘평화로 음악회’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진행된다.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보컬리스트 김범수, 김종서를 비롯해 에이핑크의 메인보컬 정은지, 대세 래퍼 이영지 등이 출연해 평화와 관련된 음악을 선보인다. 음악회는 이산가족, 독립유공자 후손 등을 초청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경기도청 유튜브 사전 구독, 알림 설정을 한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커피 등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2021 P_Road 평화로 걷다’ 홈페이지(www.gogreat3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중부일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