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김동준 해설 돌아온다...LCK CL 변경점 발표

Talon 2023. 1. 5. 12:50

LCK에 이어 LCK 챌린저스 리그(이하 LCK CL)의 변경점이 발표된 가운데 김동준 해설이 해설진에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LCK 법인이 주최 및 주관하고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 협회가 총괄 대행하는 LCK CL이 2023 스프링 시즌에 대한 대회 개요 및 변경점이 공식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발표됐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LCK CL 스프링 스플릿은 우리은행의 후원으로 오는 16일 막을 올리며, 방송 제작이 WDG로 변경되며 오프라인 경기 역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경기 포맷은 LCK 리그 운영 방식과 동일하게 변경되어 3전 2선승 방식으로 승패를 가리는 정규 시즌은 2라운드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되어 팀별로 두 번씩 대결하며, 플레이오프도 5전 3선승제의 6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우승 팀을 결정한다.
이에 따라 방송 일정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경기는 1일 3경기씩 생중계로 진행되며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동시 스트리밍 방식으로 열린다. 중계진으로는 캐스터에 김정민과 심지수가, 해설에 김동준, ‘뉴클리어’ 신정현, ‘린다랑’ 허만흥 해설위원이 참여한다. 또한 인터뷰어로는 권이슬, 김옥영 아나운서가, 글로벌 중계진으로는 LCK 중계와 동일한 ‘아틀러스’ 맥스 앤더슨, ‘발데스’ 브랜든 발데스, ‘울프’ 울프 슈뢰더, ‘크로니클러’ 모리츠 뮈센이 합을 맞춘다.

한편 이번 대회에부터 참가 팀들의 명칭을 LCK 팀과 다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 적용되며 젠지 e스포츠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로, 리브 샌드박스는 ‘리브 샌드박스 유스’로, 농심 레드 포스는 ‘농심 e스포츠 아카데미’로 명칭을 등록해 대회에 나선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