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제 2의 페이즈 찾아라!' 아마추어 등용문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 진행

Talon 2023. 4. 15. 13:30

'제 2의 페이즈'를 발굴하기 위한 게임단들이 옥석 가리기에 나섰다.

15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2023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트라이아웃'이 시작됐다. 총 이틀간 열리는 이번 트라이아웃은 작년부터 시작되어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데뷔를 희망하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LCK 팀에 직접 실력을 선보이고 가능성을 테스트하는 행사다.

약 50여명의 예비 프로게이머가 참석한 트라이아웃은 첫 날인 오늘 롤파크에서 젠지 최병국 코치-DK 김선웅 코치-NS 박용섭 코치가 각각 한 시간씩 참가자를 대상으로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기 위한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참가자의 연습 게임 및 솔로랭크 게임을 진행한 후 팀의 요청을 받은 선수는 개별 면담 시간을 진행하게 된다.
 

 


최근 LCK 선수들의 세대교체가 조금씩 진행되는 가운데 젠지 원거리 딜러 '페이즈' 김수환이 로열로더는 물론 결승전 MVP까지 차지하며 각 게임단의 신인 발굴 및 육성에 더욱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현장에는 젠지 e스포츠 손창식 스카우터도 이른 아침부터 현장을 방문해 트라이아웃 현장을 지켜봤다.

'페이즈' 김수환을 직접 발굴하기도 했던 손창식 스카우터는 "평소 온라인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게임단 관계자들 앞에서 직접 유망주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보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이번 트라이아웃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번 자리를 통해 예비 프로게이머와 게임단 모두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트라이아웃은 내일인 16일가지 진행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