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아쉬운 탈락 PSG 메이플 "한국 처음이지만 알아보고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

Talon 2023. 10. 16. 14:20

롤드컵 16강 진출을 눈앞에 두고 내리 3연패로 결국 대회를 마감한 PSG '메이플' 후앙이탕이 아쉬움과 함께 자신을 처음 보았지만 열렬히 응원해준 한국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15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롤파크에서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플레이인 6일차 2경기에서 동남아시아-태평양지역 PCS 소속 PSG e스포츠가 유럽지역 LEC 소속 팀 BDS에게 세트 스코어 2대 3으로 리버스 스윕을 당하며 패했다. 이번 패배로 PSG는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번 롤드컵까지 총 7회 대회를 참가한 메이플은 앞선 방송 인터뷰에서 올해가 마지막이 될 거 같다는 이야기를 남기며 마지막 불꽃을 태웠다. 이에 관해 포모스와 1대 1 단독 인터뷰를 진행한 '메이플'은 내년이 휴식하기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그리고 한국에서 처음 경기하지만 알아보고 응원해준 팬들이 따듯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7번째 참가하는 월즈였는데 여기서 마무리하게 되어 정말 아쉬울 것 같다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가 여러 번 있었음에도 결국 스위스 스테이지를 눈앞에 두고 탈락했다. 스위스 스테이지에 진출하지 못해 정말로 아쉽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고, 모든 것을 쏟아냈다는 느낌이다.
오늘 경기에 대하여 이야기해달라 
초반에 세트스코어 2:0을 만들었을 때는 승리가 손에 들어온 것 같았는데, 잡지 못하고 흘려보낸 같다. 초반에는 우리가 경기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었는데 후반으로 가면서 끝까지 유지하지 못했다. 후반 경기로 갈수록 마음을 다잡고 멘탈을 유지했어야 했는데 우리가 상대에 비해 그러지 못했던 것 같다. 특히 마지막 한타는 개인의 기량과 실력으로 승패가 갈렸는데 우리에게 한 끗이 부족했던 것 같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은퇴를 선언했는데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물론 은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도 있다. 그렇지만 당장 말할 수 있는 건 내년이 휴식기를 가지기 가장 좋은 시기가 될 것 같았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것이다. 특히 올해 롤드컵을 이렇게 마무리하게 되었다는 것이 너무 속상하고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우리 팀원들은 모두 최선을 다 했으며 우리가 가진 모든 것을 다 보여주었다는 것은 다시 한 번 이야기하고싶다.
 

선수생활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는지
그동안 세계 대회에서 나의 캐리로 우리 팀을 승리로 이끌었던 모든 순간들이 기억에 남는다. 그 어느 순간에도 우리 팀을 승리로 이끄는 것이 나에게 가장 중요한 일이었고, 내 손으로 승리를 만들어냈던 순간들에서 정말로 자랑스러움을 느꼈다. 

그동안 롤드컵에 자주 진출했던 만큼 한국에도 메이플 선수를 알고 있는 팬들이 많다.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부탁한다
한국에서 경기를 치른 적은 많이 없음에도 나를 알아봐 주고 응원해 준 한국 팬들에게 감사드리고 싶다. 경기장에서 나에게 보내 준 응원은 마음에 따뜻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