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클라우드 나인, 히어로즈 팀 충격 해체

Talon 2016. 6. 10. 11:35
클라우드 나인이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팀 해체를 선언했다. 

클라우드 나인은 10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히어로즈팀 선수들과의 계약 종료와 함께 팀 해체를 공식 발표했다. 중국 에드워드 게이밍(EDG)에 이어 클라우드 나인까지 이탈하면서 히어로즈는 당분간 암흑기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4년 10월 히어로즈 팀을 만든 클라우드 나인은 지난 해 열린 블리즈컨서 팀디그니타스를 3대0으로 제압하고 세계 최강팀으로 자리매김했다. 탄탄대로를 이어가던 클라우드 나인은 4월 한국에서 열린 스프링 챔피언십에서 탈락하면서 삐걱거리기 시작했다. 

8강 그룹 스테이지에서 e스타게이밍에게 패해 탈락한 클라우드 나인은 5월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드림핵 오스틴서 팀나벤틱에게 2대3으로 패해 준우승을 기록했다. 최근 진행 중인 ESL 북미 서머 지역 챔피언십에서는 조별 리그에서 탈락하며 서머 챔피언십에 오르지 못했다. 서머 챔피언십에 오르지는 못했지만 북미 최강팀으로 평가받고 있던 클라우드 나인이 팀을 해체할 거라고 예상한 이는 거의 없었다. 

클라우드 나인은 "우리는 히어로즈 팀 해체를 발표한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그렇지만 우리 팀은 더 이상 다른 팀들과 경쟁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를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