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오버워치 월드컵]e스포츠 최강 한국, 4:0으로 러시아 꺾고 초대 우승!

Talon 2016. 11. 6. 15:02
한국이 6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 러시아와의 경기서 세트 스코어 4대 0으로 승리를 거두고 초대 우승팀에 등극했다.
 
아누비스 신전에서 벌어진 1세트에서 한국은 상대 위치를 확인한 뒤, 상대를 덮쳤다. 이에 러시아는 2킬씩 교환하며 팽팽한 공방전을 펼쳤다. 하지만 상대 힐러를 먼저 잡은 한국이 전투 지속력에서 우위를 점해 주도권을 잡았다.
 
거침없이 공세를 펼친 한국은 상대 수비라인을 밀어내는 듯 했으나, 러시아의 호수비에 첫 공격이 무위로 돌아갔다. 계속해서 러시아가 수비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한국의 끊임없는 공격에 1분 8초를 남기고 무너졌다. 수비 턴에서도 한국은 가볍게 거점을 지키며 선취점을 올렸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한국은 매우 손쉽게 수비 진영에서 승리를 거뒀다. 공격권으로 시작한 한국은 '에스카'가 먼저 끊기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걱정도 잠시, 한국은 전열을 가다듬으며 역으로 러시아를 몰살시킨 뒤 거점을 지켰다.
 
절치부심한 러시아는 3세트에서 조심스럽게 궁극기를 모아 한 번에 공격을 가했다. 그러나 한국은 '대지분쇄'와 '눈보라'로 철옹성 같은 수비를 보였다. 완벽하게 봉쇄를 당한 러시아는 별다른 묘수 없이 무너지며 완패를 당했다.
 
리장 타워에서 벌어진 점령전에서 러시아가 43%로 근소하게 우위를 점했다. 추격에 나선 한국은 상대를 끌어 내면서 6킬을 쓸어 담았다. 전세가 역전되면서 러시아는 점유율을 늘리지 못했고, 한국이 그대로 경기를 종료시켰다.
 
우승 문턱에 다다른 한국은 '미로'의 환상적인 어그로 플레이를 앞세워 4킬을 선취했다. 러시아는 '쉐도우번'이 계속해서 허무하게 데스를 기록해 힘겨운 승부를 이어갔다. 전혀 틈을 주지 않은 한국은 마지막 수비 진영에서 끝까지 거점을 지켜냈고, 단 1%의 점유율을 내주지 않으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전
◆ 한국 4 vs 0 러시아
1세트 아누비스 신전 한국 승 vs 패 러시아
2세트 왕의 길 한국 승 vs 패 러시아
3세트 도라도 한국 승 vs 패 러시아
4세트 리장 타워 한국 승 vs 패 러시아
 
* 사진 출처: 블리자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