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하스스톤, 덱 관리 및 공유 가능한 '덱 가져오기' 기능 추가

Talon 2017. 6. 3. 01:19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신규 패치 8.2을 적용했다.

이번 적용된 8.2패치를 통해 게임에는 친선전을 통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 기능과 본인 및 다른 플레이어의 덱 목록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덱 가져오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플레이어들은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와 친선전을 통해 대부분의 퀘스트를 완료하고 점수를 획득 가능할 수 있다. 단, 여관주인을 상대로 플레이해야 하거나 경기를 관람해야 완료할 수 있는 퀘스트 등 친선전으로 완료할 수 없는 퀘스트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와 함께 자신의 덱을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덱 가져오기 기능이 추가된다. 플레이어는 카드가 가득 찬 덱 상단의 영웅 초상화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복사' 버튼을 통해 덱을 클립보드로 복사할 수 있으며 이를 메모장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나의 덱에 대한 '코드'를 생성하여 이를 SNS나 이메일, 채팅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덱 목록을 가져오는 것도 더 쉽게 변경됐다. 새로운 덱을 생성할 때 클립보드에 유효한 덱 목록이 있다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복사한 덱 목록으로 새로운 덱을 생성할지 확인하게 된다. 

덱에 포함된 카드를 소유하지 않았다면 그 카드는 흐릿하게 표시되며 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대체할 수 있는 카드를 보여주게 된다. 여기에 덱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플레이어는 특정 덱의 코드를 저장해 두었다가 다시 플레이하고 싶을 때 그 코드만 복사하면 덱을 쉽고 빠르게 다시 만들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