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GT위클리]11월 넷째주 신작 게임, 장르와 플랫폼이 '각양각색'

Talon 2012. 11. 27. 18:07

■ 풍선타고 둥실둥실 하늘높이 터치터치, '슈가팡'


'슈가팡'은 최단기간 흥행 기록을 달성한 '캔디팡' 개발사 링크투모로우의 두 번째 퍼즐 게임으로, 터치를 이용한 쉬운 조작 방식과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여성 및 저연령층 유저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 방식은 쉽고 간편하다. 북극곰이 떨어뜨리는 슈가 블록을 높이 쌓아 올릴수록 고득점을 달성하게 되는데, 정확한 타이밍과 리듬으로 화면을 터치해 '슈가 블록'을 안정감 있게 쌓아 올리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다.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아이템 블록 외에도 자석 효과를 발동하게 하는 자석 블록, 상단 게이지가 꽉 차면 나타나는 스타블록 찬스를 통해 피버 효과와 콤보 미션을 사용할 수 있어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또,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요소들이 강화됐다. 플레이 화면 우측에 카카오톡 친구들의 점수를 표시해 실시간으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친구들을 초대해 얻거나 교환할 수 있는 하트 아이템 등도 존재한다.

'슈가팡'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리뷰를 남기거나 친구를 초대하면 하트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 2012년, 신 장르 RPS를 경험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 '하운즈'

하운즈는 RPG에 슈팅을 결합한 새로운 RPS(Role Playing Shooting)장르의 게임으로, 외계 생명체와 맞서 싸우는 인간들의 생존 시나리오를 담아냈다. 그 과정에서 캐릭터 성장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주요 퀘스트에 컷씬을 더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 게임은 단순 반복적인 몬스터 사냥과 미션 수행 등 기존 RPG의 지루함을 벗어나 강력한 근접공격은 물론 다양한 총기를 사용하며, 생존 시나리오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캐릭터는 스킬과 직업을 조합해 육성할 수 있다.

넷마블은 12월 7일부터 20일까지 '파이널 임팩트' 테스트를 통해 총 28개의 미션, 16레벨부터 가능한 병과선택을 비롯해 30레벨까지의 콘텐츠를 공개한다. 더불어 기존 테스트에서 선보인 팀데스매치, 점령전 외에도 AI기반의 PvP모드가 추가되며 개조, 위탁상점, 제작, 창고, 임무카드, 길드 커뮤니티 등 유저 편의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이번 테스트는 오픈형 테스트가 아닌 기존 테스터 및 초대권을 받은 유저만 참여 가능하며, 테스트 마지막 날까지 매일 500명에게 초대권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디즈니 픽사 캐릭터들과 펼치는 레이싱 승부! '지피레이싱'

지피레이싱은 '미키마우스' '토이스토리' 등 디즈니 픽사의 유명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카트라이더의 개발 총괄을 맡았던 최병량 지피스튜디오 대표가 지휘봉을 잡으며 주목된 바 있다.

이 게임은 유니티3D 엔진으로 개발돼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여러 디바이스와 연동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파츠조합시스템'을 통해 자동차 커스터마이징과 성능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으며 게임 내 '광장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레이싱 게임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커뮤니티의 재미를 접목시켰다.

넷마블은 12월 1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별 체험판을 오픈하고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라이언트는 다운로드 없이 바로 실행 가능하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