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프로리그 사상 첫 해외 팀 Evil Geniuses-Team Liquid 연합 팀 합류!

Talon 2012. 12. 4. 18:08

EG-Team Liquid 합류로 양질의 경기와 글로벌화 동시에 노려


오는 12월 8일 개최되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12-13 시즌에 프로리그 역사상 처음으로 해외 팀이 참가한다. 그간 프로리그에서 해외 선수들이 출전한 전례는 있으나, 해외 팀이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99년에 창단한 EG는 '스테파노' 알리예스 사토우리를 포함해 크리스 로렌저와 CJ 엔투스에서 대회에 참여한 바 있는 그렉필즈가 활동 중이며, 이미 북미를 대표하는 팀으로 자리잡고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팀이다.

EG와 연합을 이루게 된 Team Liquid는 2000년에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클랜으로 창단된 팀이며, 2010년에는 스타크래프트2로 전환해 세계적인 커뮤니티인 'Team Liquid.net' 사이트의 소속팀이다. 또한 Team Liquid에는 'HerO' 송현덕과 'TaeJa' 윤영서가 활동하고 있으며, 얼마 전 8게임단에서 이적한 'Sea' 염보성이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익숙한 팀이다.

EG-Team Liquid 연합팀의 프로리그 참가는 첫 글로벌 영문 중계와 더불어 프로리그를 글로벌 e스포츠 팬들에게 다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