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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아이돌 브랜드 평판 실체

Talon 2019. 11. 26. 10:25
2011.11.22.

아이돌 브랜드 평판이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1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아이돌 브랜드 평판의 실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원문)

보이그룹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걸그룹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데이터랩

글쓴이는 "아이돌 브랜드 평판을 조사하는 사람은 구창환 소장"이라며 "이름만 그럴듯하게 내세운 1인 회사"라고 말했다. 

이어 "어떤 데이터를 가지고 평가하는지에 대해서는 공개된 적 없다"며 "같은 주소, 메일 주소 등으로 총 4개의 회사가 등록돼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걸 평가하는 데에는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란 게 있다"며 "너무 의아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알려줄 수 없다'고 하더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정상적인 여론 기관이라면 자기들이 어떤 식으로 데이터 수집하는지 밝히는 걸 꺼려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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