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GSL] 이신형, 조성주 꺾고 2연속 8강 진출

Talon 2020. 5. 16. 16:03


이신형이 조성주를 잡아내고 조 1위로 8강에 올랐다.

16일 서울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벌어진 '2020 GSL 시즌1' 16강 D조 승자전에서 이신형이 조성주를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격파했다.

조성주와 이신형이 붙은 테란 동족전 1세트 조성주가 먼저 상대 일꾼을 견제했고, 숨어있는 화염차가 상대 병영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하며 조성주가 이신형의 공격에 대비했다. 반면 공격 의도가 발각당한 이신형은 결국 실제 공격에 나서지 못했고, 조성주가 시간을 벌며 확장까지 늘렸다. 하지만 이신형 역시 초반 피해를 복구하며 조성주와 힘싸움을 준비했다.

중반 조성주가 이신형의 확장 앞에서 상대를 압박했지만 해병이 탄 의료선이 다수 격추당하며 타이밍을 놓쳤고, 이신형은 기회를 잡고 상대 9시 확장을 파괴했다. 기세를 탄 이신형은 조성주의 병력 일부를 격파하고 그대로 전진했고, 조성주 역시 병력을 이끌고 상대 잔여 병력을 공격했지만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결국 초반 조성주의 견제를 극복한 이신형이 첫 세트를 먼저 가져갔다.

2세트 이터널 엠파이어 경기에서 히신형이 맵 5시 부분에 몰래 우주 공항을 건설했고, 반대로 조성주는 초반 공격에서 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신형은 숨겨 지은 우주 공항에서 지속적으로 생샌해냈고, 조성주는 방해 매트릭스릴 이용해 어떻게든 막으려 했다. 그러나 이신형은 화염차 난입이라는 카드를 뽑았고, 그대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