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죽음의 조' 뚫어야 하는 로그 '한스 사마' "목표는 4강 이상"

Talon 2020. 10. 3. 12:28

드디어 2020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의 날이 밝았다. 그룹 스테이지 시드권을 받고 진출한 12개 팀과 플레이-인을 뚫고 올라온 4개 팀이 합류하면서 조편성이 완료됐고, 토너먼트 스테이지 진출을 위한 9일간의 여정에 돌입한다.

유럽의 로그가 속한 B조는 2020 롤드컵의 명실상부한 '죽음의 조'로 꼽힌다. 2020 LCK 서머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 올해 LPL에서 우승과 준우승을 한 번씩 기록한 징동 게이밍, 2020 LEC 서머 정규 시즌 1위 로그, 플레이-인에서 불리한 상황에도 멋진 드라마를 써낸 PSG 탈론이 속해있기 때문이다.

그룹 스테이지 첫 상대로 PSG를 만나게 된 로그의 원거리 딜러 '한스 사마' 스티븐 리브는 죽음의 조에서 꼭 벗어나서 8강 이상 올라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로그가 롤드컵에 이르기까지의 여정과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 들어보았다.

오랜만에 롤드컵 무대에서 뵙게 됩니다. 3년 만에 롤드컵에 진출하신 소감은 어떤가요
3년 동안 롤드컵 무대를 다시 밟는 것이 제 목표였고 드디어 해냈어요. 이 기회를 살려서 롤드컵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로그가 2020 LEC 서머에서 정규 시즌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 서머 스플릿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
제겐 선수로서 가장 높은 정규 시즌 순위를 기록했던 시즌이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많이 발전했고 팀적으로도 통찰력을 지니게 됐죠. 경기력이 향상되니 경기 내에서 임팩트 있는 모습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었습니다. 꽤 만족스러웠던 서머였네요. 올프로 팀에 한 표 차이로 들어가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요.

팀이 정규 시즌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선 다소 부진했습니다. 프나틱에게 1라운드 패배를 당한 원인이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프나틱과 비교해서 빠르게 메타 파악을 하지 못한 탓이라고 봅니다. 프나틱은 솔로큐 밖에선 보지 못했던 픽을 준비해 왔어요. 프나틱의 철저한 준비와 대비되게 저희는 충분히 메타에 적응하질 못했습니다. G2와의 경기에서 5세트도 잡을 수 있는 경기였는데 그러질 못했네요.

매드 라이언스와의 플레이오프 경기는 롤드컵 플레이-인과 그룹 스테이지 직행을 결정짓는 중요한 매치였습니다. 매드를 꺾었을 때 어떤 기분이 들었나요
기분 좋았죠. 유럽 팬들이 경기 전에 매드 라이언스가 경기력 측면에서 낫고 로그는 그저 운이 좋았다고 평가를 했어요. 팬들의 평가가 틀렸다는 것을 증명해서 행복했죠.

스프링-서머에 걸쳐 있었던 순위 변동 때문에 유럽은 지난해와 비교해 경쟁력이 없다고 평가하기도 합니다. 이 점에 대해 선수로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려주세요
작년과 비교했을 때 한 팀이 모두를 잡는 구도가 나오지 않아서 확실히 텐션이 높지는 않아요. 작년만 해도 두 팀이 모두를 잡는 모습이 리그에서 나왔지만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이제 유럽에선 모두가 모두를 잡을 수 있는 경기력을 가졌기 때문에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저희도 정규 시즌 1위를 했지만 몇몇 팀들에게 패배했어요. 상향 평준화가 되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요?

전 동료였던 '이그나' 이동근을 롤드컵에서 만나게 되었어요
이미 한 번 스치듯 만난 적이 있어요. 또다시 만날 기회가 있겠죠.

로그만의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상대팀을 서서히 말리는 운영 플레이와 바텀 라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나고 싶었던 팀이나 원거리 딜러 선수가 있나요
담원 게이밍이에요. 가장 강한 팀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도전을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원거리 딜러 선수로선 DRX의 '데프트' 김혁규 선수요. 솔로 랭크나 스크림에서 보면 플레이 스타일도 독특하고 강한 선수라고 생각해요. 꼭 만나보고 싶습니다.

2017년 롤드컵에선 8강 탈락에 머물렀죠. 이번 롤드컵 목표는 무엇인가요
당시 SK텔레콤 T1에 8강에서 패배했어요. 올해 롤드컵 최소 4강에 오를 수 있다면 만족스러울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으신 말씀 있으시면 자유롭게 해주세요
저와 로그를 응원해주시는 팬분들께 감사드려요. 우리 조가 죽음의 조라고 하는데 꼭 벗어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