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분은 바로~
두치와뿌꾸님입니다~!
아프리카TV의 피파 온라인 4 BJ이다. 닉네임의 유래는 방송 초창기 당시 친구와 같이 방송하기 위해 함께 적절한 닉네임을 찾다가 슈퍼마리오,두치와뿌꾸 등의 닉네임을 생각했고, 결국 어린 시절 학생들에게 익숙한 두치와뿌꾸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치와뿌꾸에서는 '두치'가 방송을 같이하던 친구였고, '뿌꾸'는 안태은(두치와뿌꾸님 본명)입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두치'가 수술하러 가야된다면서 어디론가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래서 현 상황처럼 두치와뿌꾸에서 두치는 빠졌지만, 닉네임은 그대로 두치와뿌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술먹방을 할 당시에 두치의 두치는 뿌꾸가 잘 되는것을 보고 뿌꾸를 부러워하며 많이 후회한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요즘도 친하게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인벤 인터뷰에 따르면 방송 전에는 EDM 음악 관련 편집 일을 하고있었는데, 나이도 있고, 급여가 빡세서 음악 일을 관두게 되고 한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들어가 시약을 파는 일을 도맡았다고 합니다.
본인은 고객을 설득하고 제품을 판매 하기 위해 공부 및 직접 몸으로 움직이는 일까지 노력하였고 어느 정도 좋은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매출을 더올리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 제품을 사왔지만, 자신의 생각대로는 제품들이 잘 팔리지 않아 5000만원 정도의 빚이 생겼다고 합니다. 빚 5000만원을 안고 방송을 시작했지만, 피파온라인 3 시절 빚 5,000만 원을 다 갚았다고 합니다.
주로 피파온라인을 이용하여 여러 컨텐츠를 만드는데, 대표적으로는 피파온라인 3 시절 대회를 개최한 뿌챔스, 아프리카TV에서 상금을 지원받고 대회를 연 BJ&스트리머 대회를 정재영과 같이 열기도 했습니다. 대회 개최 목적은 3대3 대회를 개최하기 위한 시범대회나, BJ들끼리 친하게 지내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BJ들이 대회끝나고 바로 인연을 끊지 말고 더욱 더 친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2020년 10월에는 자신의 시청자인 만수르의 지원을 받고 만수르컵이라는 월드컵을 열기도 했습니다.
또한 두치와뿌꾸는 피파 컨텐츠에 압도적인 현질로 시청자들의 눈을 호강을 시키는것도 있고.그냥 사람자체가 웃겨서 다른 피파 BJ들에 비해 엄청높은 고정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과, 수 많은 사건과 흑역사를 가지고 있거나 다른 컨텐츠로 갈아탄 다른 BJ들과 다르게 사건, 사고나 논란이 거의 없으며 꾸준한 방송과 좋은 인성으로 피파방송계의 황제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피파온라인으로 대회를 열기도 하지만, 반대로는 대회에 참가해보기도 합니다. 피파온라인 3 당시에는 대회에 참가하지 않았지만, 피파온라인 4부터는 주로 오프라인 대회에 도전해보기도 했습니다. 결국 2019년 아프리카TV 피파 멸망전에 참가해 우승을 달성하면서 자신의 피파 커리어 첫 우승을 장식하게 되었습니다. 2020년에 한중전 예선에 나가 2019년에 이어 국가대표가 되는 위엄을 보여주었습니다.
참고로 피파온라인4 광고에 나왔습니다. 수익은 방송에서 공개를 한 적이있는데,유튜브로만 한달수익을 무려 1800만원 이나 번다고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아프리카 별풍선,스폰비 까지 합치면 2500만원 이상이 넘어갈거 같습니다. 최근 구독자가 48만명 이상이 되고 인기가 더욱 독보적으로 올라감으로써, 지금은 1800만 그 이상의 수익을 거둘거 같습니다.
가장 친한 BJ는 역시 빅윈 김대승. 피파방송을 7년동안 을 같이 했기때문인거 같습니다. 감스트하고 여러BJ와 합방을 했지만. 이둘이 가장 친하다고 말할수있습니다. 둘이 1대1로 맞붙으면 시청자들은 노답 더비로 부릅니다. 피3때는 막상막하 였지만 피파4에서는 뿌꾸가 잘하는 편입니다.. 빅윈과 감스트는 뿌꾸를 이기기 위해 많은 연습을 하는 중이죠.
참고로 실제축구에서는 맨시티 팬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믹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팬입니다. 2019년 3월을 기준으로 피파 이외의 컨텐츠나 피파를 활용한 컨텐츠 동영상을 올리고있습니다. 예를들면 웹드라마 를 올리고있는데 지금까지는 4탄까지 올라와있습니다.
2019년 3월 3일 기준으로 뮤직비디오가 나왔습니다!!! 주로 별명에는 BJ두치와흑우라는 별명이 두치와뿌꾸를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말이기도 한데. 그이유는 피파온라인4에 과도한 현질을 하거나 아니면 특정선수를 너무과도한 현금+@을 주고사서 두치와뿌꾸의 두치와+ 요즘 호구인 흑우와 합쳐서 두치와흑우라고 많이 부르는데. 예를들면 줘도 안쓰는 농협 크라우치 금카를 5만원 주고 사거나, 아니면 라이브시즌 마시알을 30만원 주고 샀는데, 다음날 매물이 많이쌓여있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2019년 초반에 피파온라인4는 이벤트로 라이브 금카팩을 만들어 이벤트를 진행하고있었는데. 1월 12일 에 캔팡이라는 유저가 호날두 금카를 최초로 카드팩에서 띄우자, 두치와뿌꾸는 그 금카를 무려 24억!!주고 샀습니다. 심지어 키보드 + 1달 대리 이용권 까지 주면서 샀는데. 1주일뒤 호날두는 16억이 되다가 갑자기 12억이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또 한 가지 예로는 피에트로 펠레그리 10카를 뿌꾸가 4억 3천 BP에 현금 50만원을 주고 10카를 영입했는데, 다음날 시세조작 선수로 걸려 한순간에 5000만원이 되어버렸습니다. 3월24일 방송에서는 다른 선수들은 그만큼의 가치를 해서 딱히 안 아까웠는데 펠레그리 산게 가장 후회한다고 방송에서 얘기했었습니다. 그후 펠레그리는 시청자에게 팔았습니다.
2020년 1월 16일 피파온라인4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GM네로의 하프타임 영상에서 2019 명예구단주 상을 2년연속 수상을 함으로써 자타가 공인하는 흑우가 되었습니다...
최근 피파온라인4 불매운동 상태에 자신도 같이 동참한다고 본캐에 노현질을 선언했고 실제로 2개월간 현질없이 진행했습니다. 이후 넥슨이 BUILD UP 프로젝트로 큰 움직임을 보이고 20TOTS가 출시되자 이전에 얘기한대로 다시 현질을 시작했습니다.
9월 4일, LH지단을 영입함으로써 피파온라인4 최초로 구단가치 1조를 넘긴 구단주가 되었습니다. 원래 두치와뿌꾸는 방송을 부천에 있는 PC방에서 방송을 진행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PC방출입이 금지가 되자, 방송할곳이 사라진 뿌꾸는 1주일동안 휴방을 하게되고, 서울 신림 근처에 스튜디오를 구했습니다. 무려 3000만원을 투자해 PC방출입 금지가 해제되도 스튜디오에서 여러가지 합동방송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피파온라인4 초반에는 피파온라인4의 엔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수비적인 부분에서 어처구니없는 실력을 보여주었으나 서서히 적응을 하더니 2018년 10월 21일 기준으로 챌린저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물챌린저라는 놀림을 받고있었습니다.
팀가치는 2020년 8월 17일 기준 9000억 언저리로 오늘자로 가까스로 피파4구단가치1위 현질마스터 하지만 대회를열어 16강 광탈 한것을보면 100%가 아닌 10000%팀빨이라고 알수있습니다.
피파 온라인 3 때보다는 훨씬 나아졌으나 여전히 팀빨이라는 말이 많습니다. 확실히 다른 대부분의 챔피언스들과 달리 9천억이라는 말도 안되는 구단가치를 지녔고 타 프로게이머 유튜버들에 비해선 여러모로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워낙 오래해오기도 했고 이러니 저러니해도 챌린지 ~ 챔피언스를 오가는건 분명히 피파 4의 상위권 위치입니다. 실력이 아주 좋다곤 할 수 없지만 팀빨을 감안해도 준수한 실력으로 성장했습니다.
이상 두치와뿌꾸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크래프트2 프로게이머 테오 프리지예 (0) | 2020.11.10 |
---|---|
스포츠 캐스터 정우영 (0) | 2020.11.09 |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한승철 (0) | 2020.11.07 |
前 스포츠기관단체인 박영길 (0) | 2020.11.05 |
前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박천원 (0) | 202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