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II

2.25 리뷰 - IEM Katowice 2021

Talon 2021. 2. 26. 10:00

어제 있었던 IEM Katowice 2021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결과 보시죠.

역시 큰 대회의 이병렬 선수는 달랐습니다. 최근 기세가 제일 좋지 않아 이병렬 선수가 이 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었을 텐데요. 원이삭 선수와의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2-0 승리를 거두는 등 굉장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며 조 1위로 8강 직행에 성공했습니다.

 

이병렬 선수의 선전 이외에는 어느정도 예상된 순위가 나왔습니다. 김대엽, 원이삭 선수가 12강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원이삭 선수의 경우에는 첫 경기 김대엽 선수와의 경기에서 0-2 패배를 당하며 기세가 꺾이는 것이 아닌가 싶었지만 빠르게 회복하고 조 1위를 기록한 이병렬 선수마저 잡아내면서 조 2위로 당당하게 12강에 합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김대엽 선수는 이전부터 보여주었던 안정적인 경기력과는 거리가 있었지만 그래도 동족전에 강점을 보여주면서 조 3위로 합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24강의 모든 경기가 마무리되었고, 최종 토너먼트 대진이 완성되었습니다. 보시죠.

한국인 선수가 8명, 특히 조 1위를 싹쓸이 하였고, 결승전을 오랜만에 한국 내전으로 치루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유럽 선수들의 반격 또한 만만치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Reynor, Serral 선수는 이미 다양한 대회를 통해 존재감을 입증한바 있고, Clem, HeRoMaRinE 선수는 최근 유럽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었던 테란 플레이어들이었고, 한국 선수들도 제치고 12강에 진출한 만큼 절대 만만히 볼 선수들은 아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