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식스

3.14 프리뷰 - Korean Open 2021 - Spring: Regular Season

Talon 2021. 3. 14. 09:00

오늘 열리는 Korean Open 2021 - Spring: Regular Season 경기 프리뷰하겠습니다.

오늘 대진 보시죠.

1경기는 개막전에서 나란히 패배를 기록한 StarRise와 T1의 대결입니다.

 

StarRise는 승격강등전 1위인 스피어 게이밍의 시드권을 받아 참가한 팀인데요. 지난 경기 강팀 탈론을 만나 0-7로 완패를 기록하면서 스타트가 제대로 꼬여버렸는데요. 또 다른 강팀인 T1과의 경기에서 마수걸이 승을 기록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T1은 전 시즌 C9을 잡아내는 대활약을 보여주었던 오함마의 멤버들이 들어간 팀인데요. T1이라는 한국 최고의 팀에 들어간 이상 성적을 내야한다는 부담감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막전 SGA를 상대로 아쉽게 패배를 기록하면서 T1 역시 스타트가 좋지 못합니다. 이번 경기는 상대적으로 약팀으로 분류되고 있는 StarRise와의 경기인 만큼 압도적인 경기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2경기는 Faust와 탈론 e스포츠의 대결입니다.

 

Faust는 레인보우 식스 코리아 오픈을 계속 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이름일 것입니다. 다만 좋은 기억은 아니었죠. 매번 하위권을 맴돌던 팀이었고, 승격 강등전에서 잔류를 해서 돌아온 팀, 그리고 이번 개막전에서도 담원 기아를 상대로 패배를 기록했죠. 파우스트의 목표는 어쩌면 상위권 보다는 현실적으로 5-6위를 노려야 할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런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서라도 강팀을 상대로 패하더라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탈론 e스포츠는 지난 시즌 정규 시즌 1위를 차지하였지만 준결승에서 각성 C9에게 패배하면서 아쉽게 3위에 머물렀죠. 이번 시즌에서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는데요. 바로 일본 선수인 AzzyyyS 선수의 영입이었습니다. 우리나라 리그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시도인데요. 불안함을 딛고 개막전 SR과의 경기 퍼펙트를 만들어 내면서 일단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연승을 이어나가면서 지난 시즌 아쉽게 놓친 왕좌를 탈환할 경기력을 가다듬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경기는 SGAe스포츠와 Team Viper의 경기입니다.

 

SGAe스포츠는 플레이오프에서 선수를 교체하는 강수를 두었으나 플레이오프에서 제대로 각성해버린 C9의 첫 희생양이 되면서 6강에서 아쉬운 탈락을 하고 말았습니다. 시즌 종료 후 Erosa 선수를 영입했는데요. 상위권 전력으로 평가받는 T1을 상대로 승리를 가져가면서 기분 좋은 스타트를 알렸습니다.

 

Team Viper는 이번에 새롭게 출전한 팀인데요. 개막전 C9을 상대로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죠. C9은 애시당초 탑 클래스로 평가받는 팀이니 넘어가더라도 이번 경기부터 좋은 경기력으로 눈도장을 찍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물론 이번 상대도 프로 팀인 SGA입니다. 만만치 않은 상대이지만 Viper만의 스타일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 경기는 그야말로 오늘의 메인 매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난 시즌 결승의 리매치 클라우드 나인과 담원 기아의 대결입니다.

 

클라우드 나인은 현재 국내 레인보우 식스 팀 중에서 최강 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팀입니다. 지금까지 열렸던 코리아 오픈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었고, 지난 시즌 정규 시즌에서 위기는 있었으나 플레이오프에서 각성한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다시 한 번 우승을 차지하는 데 성공했죠. 이번 시즌 시작도 Team Viper를 제압하면서 기분 좋은 출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 후 연기된 Six Invitational을 치뤄야 하기에 더더욱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담원 기아는 지난 시즌 정규 시즌 돌풍의 주역이었던 GC Busan SPEAR의 멤버들이 영입되어 창단한 팀입니다. 다만 창단 첫 경기였던 지난 코리아 오픈 결승에서 C9에게 패배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는데요. 이번 시즌 바뀐 멤버들과의 호흡 또한 맞추는 데 성공하면서 개막전도 승리를 하였는데요. 약 2달만에 다시 만난 C9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이상 프리뷰 마치고 내일 리뷰로 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