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서든어택, 가볍고 빨라진다"...'봄의 향기' 업데이트로 시스템 개선 나서

Talon 2013. 4. 4. 17:52

넥슨은 게임하이(대표 김정준)가 개발한 FPS 게임 '서든어택'에 '봄의 향기' 업데이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업데이트 주요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가볍고 빨라지는 서든어택'을 모토로 유저들에게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시스템 개선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먼저, 오는 18일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게임 로딩 시간을 단축하고 안정성을 높이는 '다이어트'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총 3차례의 업데이트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 제재를 강화하고 클랜 시스템을 보강해나갈 예정이다.

'봄의 향기' 업데이트 기간 동안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우선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근성 게이지'가 채워지면 신규 아이템인 '백사' 근접무기 및 'D.Eagle' 공적 무기, '스네이크볼'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스네이크볼' 수집 개수에 따라 영구제 주무기 아이템이 추가 제공된다.

또한, 매달 '이달의 맵' 이벤트를 실시, 4월에는 '아지트' '웨어비긴즈' 맵을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매달 4주간 목표 출석일을 달성하면 '백사' 스킨 무기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최신 유니크 캐릭터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넥슨은 겨울방학 시즌을 겨냥해 지난 12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진행된 대규모 업데이트 '초토화'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서든어택'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트릭스 집계 PC방 점유율이 업데이트 전(2012년 11월)에 비해 최대 2배까지 상승했고, 최고 동시접속자수 역시 역대 최대(26만 명)에 근접한 22만 명을 달성(2013년 3월)하는 등 FPS게임 장르 내 1위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