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랭크 무관! 대학생이면 누구나!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 개최

Talon 2021. 6. 2. 13:50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아마추어 리그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가 막을 올린다.

라이엇 게임즈가 개최하는 올해 첫 아마추어 공식 대회인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는 기존에 진행했던 대학생 아마추어 대회를 탈바꿈시켜 새롭게 선보이는 e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는 6월 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이후 6월 21일부터 7월 11일까지 3주간 총 48회의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기존 랭크와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으로, 참여할 때마다 최소 1점에서 최대 3점의 대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총 48회의 불꽃 튀는 승부 이후  최종 누적 포인트가 가장 높은 1위 대학교에 장학금 1,000만 원이 전달된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17일, 소속 대학교와 무관하게 대회 참여 팀 중 상위 8개 팀 간 진행되는 파이널 토너먼트 팀 매치를 통해 최종 1위를 차지한 팀에는 상금 500만 원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경기는 평일 오후 7시와 오후 9시 총 2개의 시간대로, 주말에는 오후 5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총 3개 시간대로 진행되며 1순위로 비슷한 티어의 팀끼리 우선 매칭, 2순위로 서로 다른 대학 간, 마지막으로 대회 성적에 따라 매칭 상대가 정해지며 대전 경력이 있는 팀은 자동으로 배제된다. 경기는 단판으로 진행되며 타 대학 팀과의 경기 승리 시 3점, 패배 시 1점을 얻게 된다.

같은 대학과의 경기에서는 승리 시 2점을 얻고 패배 시에는 포인트를 획득하지 못한다. 연승 포인트 시스템도 있어 3연승 시 승리 포인트 외 1점이 추가된다.

총 상금 1,300만원 규모의 파이널 토너먼트는 팀 포인트 기준 상위 8팀이 대전을 치를 PC방을 직접 선택, 각 지역에 심판이 파견되어 엄격한 관리 하에 진행된다. 3, 4위전과 결승전은 3판 2선승제, 나머지 경기는 단판으로 치러진다. 파이널 토너먼트 1위 팀에는 상금 500만 원과 함께 팀 로고가 그려진 트로피가 주어지며, 대학 소속 전체 팀 누적 포인트 상위 1위 대학에는 장학금 1,000만원과 대학과 대회 로고가 적힌 우승 깃발이 수여 된다. 그 외 파이널 토너먼트에 참여한 8개 팀과 팀 누적 포인트 상위 3개 대학 모두가 소환사의 전당에 아카이빙되는 영예를 안을 예정이다.

참가를 위해서는 대학교 이메일을 인증이 필요하며, 레벨업지지 사이트 내 라이엇 아마추어 리그 서비스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1경기 1팀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팀 구성 인원 제한은 없으나 한 선수가 2개 이상의 팀으로 중복 참여할 수 없다. 또한 금년도 국내외 LoL 메이저 대회 출전 프로 선수 및 구단 소속 프로 연습생 출신은 대회 참가가 제한된다.

‘배틀 아카데미아’ 개최를 기념하는 SNS 이벤트도 오는 8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을 단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인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협곡으로 소환’ 이벤트, 참가 신청 완료 화면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는 ‘전략적인 선택이군요 소환사님’ 이벤트, 우승할 것으로 예측되는 학교명과 응원메시지를 남기는 ‘우승 대학 예측’ 이벤트 등 참가 선수 및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대회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2021 LoL 대학리그: 배틀 아카데미아’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