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6.6 리뷰 - 2021 ATL TEAM BATTLE S1

Talon 2021. 6. 7. 11:00

어제 종료된 2021 ATL TEAM BATTLE S1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우승 팀은 바로~ 너만 없었어도 팀이 차지했습니다.

 

먼저 펼쳐진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전띵 선수의 대활약과 썬칩 선수의 마무리로 이더리움이클라스가 임전무퇴까지 꺾고 도장깨기의 마지막 단계 너만 없었어도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세 명의 선수들이 모두 강한 너만 없었어도 팀이 상당히 강하다고 생각되었지만, 이더리움이클라스는 엔트리에서 변수를 만들어내었습니다. 풀리그 단계에서 선봉을 주로 맡았었던 썬칩 선수가 다시 선봉으로 출전, 출전 순서를 바꾸지 않은 너만 없었어도의 머일 선수를 잡아내면서 결승전 경기에 대한 준비까지도 잘 해왔다는 생각이 들었고, 체베망 선수가 빠르게 동점을 만들어 주었지만, JDCR 선수가 출전, 체베망 선수와 로하이 선수까지(!) 잡아내면서 한 바퀴를 이더리움이클라스가 먼저 돌리면서 도장깨기가 성공하나 싶었습니다.

 

이후에도 주고받는 그림이 나오면서 유일하게 연승에 성공했던 JDCR 선수가 4번 주자로 재등장, 매치 포인트를 만들어내면서 대장 로하이 선수만 다시 넘어선다면 도장깨기 성공과 함께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상황이었죠. 하지만 로하이 선수는 위기 상황 속에서 본인의 강함을 제대로 보여주었습니다. JDCR 선수에게 복수에 성공하였고, 뒤이어 썬칩, 전띵 선수까지 모두 잡아내면서 역전 우승에 성공하였습니다. 그 비결은 로하이 선수의 근본 캐릭터라 불리는 샤힌이 있었습니다. 앞선 경기에서 스티브로 패배하고 나서, 뒤에서 지켜보면서 뭔가 깨달은건지, 아니면 스티브로는 뒤의 라인업을 이기기 쉽지 않다고 느꼈는지 샤힌을 선택을 했는데 그 선택은 신의 한 수가 되었습니다. 사실 경기 하나 하나 뜯어보면 쉽지 않은 싸움이었지만 끝내 로하이 선수는 무너지지 않았죠.

 

ATL 시작 이후로 첫 팀 배틀이었는데 결승에서 풀 세트가 나오면서 재밌는 경기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ATL 시즌과 또 한번 예정되어 있는 팀 배틀 역시 기대되네요.

 

* 6.7 프리뷰 및 리뷰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