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파이터

'한국 참가' 일본 장애인 e스포츠 대회 17일 개최

Talon 2021. 7. 14. 16:20


한국 등 해외의 선수들도 참가하는 일본의 장애인 e스포츠 대회가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한다.

일본의 민간 비영리 법인 ‘e스포츠 배리어 브레이크 컵’이 주최하는 장애인 e스포츠 대회 ‘제6회 e스포츠 배리어 브레이크 컵(이하 제6회 BBC)’이 오는 17일 일본 아이치 현 나고야 시에서 개최된다.

BBC 대회는 일반 스포츠와 달리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경기인 e스포츠를 통해 평소 사회와의 접점을 가지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사회 참여의 기회를 창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특히 e스포츠를 통해 포부와 목표를 가질 뿐만 아니라 팀전을 통해 동료와 함께 대결을 진행하며 인간관계에 익숙해지고 관객의 응원을 받으면서 자신감을 갖고 사회 구성원으로 생활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제 6회 BBC’ 대회에는 아이치 현, 토치기 현, 시즈오카 현, 오사카 부, 교토 부, 기후 현, 가고시마 현, 오키나와 현 등 일본 9개 거점의 복지 센터가 참가하며, 해외에서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장애 복지시설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선수뿐만 아니라 운영진으로도 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해 대회 진행에 힘을 모은다.

이번 대회의 진행은 오전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과 ‘뿌요뿌요 e스포츠’를 종목으로 하는 일본 국내대회, 오후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챔피언 에디션’ 및 ‘피파 21’로 대결하는 국제대회 순으로 치러지며, 모든 대회에는 ‘플레이스테이션 4’ 기기가 사용된다. 또한 대회 실황은 유튜브를 통해 중계될 예정이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