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LCK] DRX에는 앞으로의 기대감보다 지금의 '승리'가 필요해

Talon 2021. 7. 18. 12:00


첫 승의 감격 이후 다시 연패 중인 DRX가 승리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까?

10위 DRX가 18일 종로 LCK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6주 4일차 1경기에서 8위 프레딧 브리온을 상대한다. 2라운드 첫 승리를 아직 거두지 못한 채로 계속 가라앉는 DRX로서는 지금이라도 분위기를 다잡지 못하면 곤란한 상태다.

1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하며 DRX는 2라운드의 기대감을 팬들에게 안겼지만 2라운드를 2연패로 시작하며 다시 가라앉는 중이다. 2라운드를 위한 새로운 라인업 역시 패기는 좋으나 화끈한 화력만으로는 어딘가 아쉽다.

지난 경기에도 새로운 선수들의 적응력이나 팀의 화력, 호전적인 경기 대응에 있어서는 매 경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매 세트 실수가 반복되며 자기 발에 자기가 걸려 넘어지는 모습이 보인다.

이쯤 되면 팬들로서는 공격적인 플레이라는 희망적인 요소만으로 팀을 응원하기에 조금 힘든 상황이다. 최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던 김대호 감독마저 “무언가를 잘못 한 것 같다”는 피드백을 이야기할 만큼 지금의 DRX는 ‘어딘가 꼬여있는’ 모습이다.

그나마 유일한 희망은 1라운드에 승리를 기록했던 팀과의 재회로, DRX는 8일 경기에서 프레딧 브리온을 만나 풀세트 접전 끝 감격의 첫 승리를 기록한 바 있다. 문제는 그 상대가 지난 경기에서 다시 한 번 각성한 모습을 보여주며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는 점이다.

과연 DRX가 이유를 알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고 다시 한 번 프레딧 브리온을 제압할 수 있을까? 그 결과는 5시부터 시작될 대결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