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7.23 프리뷰 -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Talon 2021. 7. 23. 14:10

오랜만에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경기 프리뷰하겠습니다.

오늘의 경기 대진 보시죠.

한화생명e스포츠 VS kt 롤스터

- 사실상 중위권으로 향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잡아야 하는 사생결단의 매치업이 되버렸습니다. 두 팀 모두 2연패 중이기에 기세는 특별히 누가 좋다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담원 기아, 젠지라는 강팀을 상대로 거둔 연패이기에 그러려니 할 수도 있겠지만 그와중에 마지노선인 6위 아프리카 또한 연패를 기록하면서 한줄기 희망은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탑-정글의 부족한 기량 또한 많은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가장 크게 비판 받는 것은 바로 밴픽입니다. 최근 젠지전에서 가장 중요한 3세트에서 쵸비 선수에게 룰루를 쥐어주면서 가장 큰 패인으로 지적받고 있는데요. 쵸비 선수에게는 너무 부담되지만, 쵸비 선수가 미쳐 날뛸 수 있게 밴픽에서 만들어주는 것이 한화생명의 승리에 최우선 되어야 하는 것이기에 밴픽에서 힘을 실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면 kt 롤스터는 지난주 2번의 경기에서 밴픽, 운영 등 많은 부분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연패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특히나 서포터를 교체해서 출전시켰음에도 불구하고 애매한 기량을 보여준 바텀, 존재감이 돋보이지 않는 정글 블랭크 선수까지 '도도 듀오' 도란-도브 선수를 제외하면 그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비난의 지분율을 차지하고 있는 코칭 스태프의 밴픽까지 현재 kt는 난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상태인데요. 오늘 상대하는 한화생명이 이전 상대들에 비해서는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승리로 이 난국을 해결할 수 있을지 기대해보시죠.

 

프레딧 브리온 VS 농심 레드포스

- 현재 매우 좋은 기세를 보여주고 있는 두 팀 프레딧 브리온과 농심 레드포스의 매치업입니다.

 

프레딧 브리온은 기존의 강강약약의 이미지에서 약팀에게도 승리를 거두면서 위로 향할 준비를 차근 차근 해나가고 있습니다. 강강약약이라는 것은 고점을 찍을 때는 어떤 강팀을 상대로도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지만, 저점을 찍을 때는 최하위 팀에게도 패배할 수 있다는 것이죠. 오늘 경기를 준비하면서 프레딧 브리온은 좋은 기억을 생각할 수 있는데요. 지난 1라운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프레딧 브리온이 농심을 상대로 승리를 거둔 바 있죠. 그리고 이 경기에서 승리할 시 아프리카를 상대로 반게임차가 나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한 경기가 되겠습니다.

 

농심 레드포스는 어제 젠지의 패배로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경기는 그 1위 자리를 굳히는 경기로 삼아야겠습니다. 1라운드에서 자신들에게 패배를 안겨준 프레딧 브리온이기에 방심할 수 없지만, 현재 농심의 기세는 매우 좋은 상태입니다. 소위 말하는 약점이라 부를 선수도 없고, 모든 포지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현재 최고조의 기량을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만약 이 경기를 패배한다 할지라도 적어도 젠지의 득실차보다는 좋은 성적이기에 향후 1위 경쟁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지만 이 경기를 잡고 안정적으로 1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죠.

 

이상 프리뷰 마치고 내일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