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10.24 리뷰 - 리그 오브 레전드 2021 월드 챔피언십

Talon 2021. 10. 25. 15:00

어제 있었던 리그 오브 레전드 2021 월드 챔피언십 경기 리뷰하겠습니다.

결과 보시죠.

담원 기아가 3-0으로 매드 라이온즈를 꺾고 4강에 진출했습니다!!

 

다만 경기 내용을 생각해보면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는데요. 1세트 경기에서는 쇼메이커 선수가 갱으로 끊기는 초반 사고가 있기는 했지만, 두 팀의 체급 차이를 입증하듯이 압도적인 차이로 담원 기아가 승리를 따냈습니다.

 

하지만 2,3세트의 경기 내용은 혼돈이었습니다. 2세트 초반 엘요야 선수와 카이저 선수가 탑으로 올라가 칸 선수에게 4데스를 안겨주면서 힘든 게임을 이어나갔고 소위 말해서 터진 게임이라는 얘기까지 나왔었습니다. 하지만 매드 라이온즈가 바론 트라이를 상황에서 이득을 쌓아나가기 시작하더니 미드에서 펼쳐진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우면서 그대로 게임을 역전시켜버렸습니다.

 

3세트는 반대로 담원 기아가 초반을 터뜨린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또다시 바론 트라이 상황에서 매드 라이온즈가 이득을 쌓아나가는 상황이 되어 역으로 역전을 당하나 싶었지만, 이어진 오브젝트 앞 한타에서 유리한 교환을 하였고, 끝끝내 잘 큰 빅토르를 잡아내면서 드래곤 영혼 획득과 함께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2,3세트 비벼지는 경기력으로 담원 기아의 경기력에 대한 우려가 나올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매드 라이온즈가 생각보다 잘 싸워준 것이 맞고, 매드 라이온즈의 스타일에 담원 기아가 맞춰 싸워주다가 상황이 그리 된 것이고, 또한 서폿 파이크 등의 실험 픽 또한 한 상황이었기에 경기력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에는 힘든 상황입니다. 다만 다음 상대가 이번 롤드컵 내에서 워낙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T1이기에 조금 경계할 필요는 있다고 보입니다.

 

* 10.25 프리뷰 및 리뷰는 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