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VCT 챔피언스] 비전 스트라이커즈, 프나틱과의 풀세트 대결 끝 패배

Talon 2021. 12. 4. 22:00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프나틱의 대결을 풀세트까지 이끌었지만 승리를 잡지 못하고 패자조로 내려갔다.

한국시간으로 4일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베르티 뮤직홀에서 진행된 발로란트 챔피언스 2021 그룹 스테이지 3일차 D조 승자전에 나선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프나틱에 1-2로 패배했다.

첫 세트는 프나틱이 선택한 아이스박스에서 진행됐다. 선공의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바이퍼-제트-케이/오-소바-세이지를 선택했으며, 프나틱은 바이퍼-제트-소바-세이지-킬조이로 이에 맞섰다.

전반 초반 상대 노림수에 말려들어 매 라운드 상대에 끌려가는 모습을 보여준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매 라운드 스파이크 설치는 성공하지만 그 뒤 후속 교전서 상대에 수가 읽히며 해체를 허용했다. 그러나 6라운드에 첫 포인트를 획득한 뒤 포인트를 한 점씩 추가하며 분위기를 가져왔으며, 9라운드의 위기를 넘긴 뒤 11라운드에 드디어 성공했으나 12라운드를 내주며 동점으로 전반전이 마무리됐다.

공수 전환 후 수비를 시작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첫 라운드인 13라운드를 제압하며 앞서 나가기 시작했으나 상대의 심리전에 말리며 재역전을 허용했다. 21라운드에 스파이크 해체에 성공하며 한숨을 돌렸으나 22라운드 내주며 매치 라운드를 허용했으며, 23라운드까지 클러치로 쓰러지며 첫 세트 포인트를 내줬다.

이어 두 번째 세트는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선택한 헤이븐에서 진행됐다. 선공의 프나틱은 아스트라-레이즈-소바-스카이-킬조이로 전력을 구성했으며,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아스트라-제트-브리치-킬조이-스카이로 반격에 나섰다.

초반부터 프나틱에 리드당하는 가운데 3라운드를 무결점으로 마무리한 비전 스트라이커즈가 6라운드와 7라운드에서 포인트를 추가하며 추격을 이어갔다. 이후 한 순간 위기에 몰렸으나 11라운드에서도 클러치로 해체에 성공한 뒤 12라운드까지 제압하며 6-6 동점으로 전반전을 마무리했다.

후반 공격을 시작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13라운드와 14라운드에서 포인트를 획득했으나 그 뒤 세 라운드를 내주며 역전을 허용했으며, 포인트 차이가 벌어지기 시작했다. 비전 스트라이커즈도 필사적으로 따라붙으며 10-10 동점 상황서 재역전까지 성공했으며, 매치 라운드까지 포인트를 독식하며 13-10으로 2세트를 승리, 승부를 마지막 세트로 넘겼다.

프랙처에서 진행된 마지막 세트, 선공의 프나틱은 아스트라-레이즈-바이퍼-브리치-사이퍼를 선택했으며,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아스트라-제트-브리치-킬조이-스카이 조합으로 3세트에 나섰다.

이번 세트 역시 최초 2포인트를 프나틱에 허용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3라운드에서 첫 포인트를 획득했으나 상대의 분위기에 계속 끌려다니며 포인트 차이가 벌어졌다. 반격의 찬스를 꾸준히 노렸으나 11라운드에서야 두 번째 포인트 획득에 성공했으며, 전반전을 3-9로 마무리했다.

공수 전환 후 공격을 시작한 비전 스트라이커즈는 13라운드 스파이크 해체를 허용하며 포인트를 내줬으나 14라운드를 챙기며 흐름을 끊은 뒤 15라운드에서 무결점으로 포인트를 추가하며 반격을 노렸다. 하지만 16라운드의 무결점 패배 후 더 이상의 찬스를 얻지 못하고 매치 라운드에 몰렸으며, 한 라운드를 더 따라붙기는 했으나 화력에서 밀리며 6-13으로 경기를 종료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