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손나은 없는 손나은 토크TMI..에이핑크, 팀워크 만렙 10년차 '장수돌' 인증 [종합]

Talon 2022. 2. 17. 14:20

2022.02.17.

‘TMI SHOW’에서 10주년을 맞이한 에이핑크가 그려졌다. 손나은은 함께 하지 못 했으나 장수돌일 수밖에 없는 10년차 팀워크를 보여줬다.

16일 방송된 M.net 예능 ‘TMI SHOW’에서 에이핑크가 출연했다.

이날 신곡 ‘딜레마’로 돌아온 에이핑크가 함께 했다. 어느 덧 10주년이 된 멤버들.  붐은 “할머니 되어서도 활동할 것 같은 멤버 1위, 그만큼 팀워크와 음악이 좋다”며 소개했다. 이어 12년차 걸그룹 롱런 이유와 관리법을 예고, 두 번의 재계약을 겪은 장수돌이 만큼 이를 톡톡하게 알릴 것이라 했다.

먼저 한국의 비벌리힐즈라 불리는 한남동 고급 초호화 빌리지를 언급,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의 지민과 RM이 약 60억원 고급주택에 거주해 화제가 됐다. 하지만 이들에게도 신인시절 숙소 생활은 예외가 아니었다.

이에 대해 에이핑크의 롱런 노하우로 숙소생활을 언급, 방배정과 집안일은 공평하게 했다고 했다. 초롱과 보미는 작년까지 숙소 생활을 했다고. 지금은 안 한다고 하자, 붐은 “크게 싸우고 나서 그런 거냐”며 기습 질문, 은지는 “그러지 마라”며 차단해 폭소하게 했다.

먹을 것에 대해 물었다. 에이핑크는 “먹고싶은 거 다 시킨다”며 “데뷔 초는 못 먹었지만 지금은 케이터링 해서 먹고 싶은 대로 한다”며 플렉스를 보였다. 요일마다 멤버를 정하기도 했다고. 은지는 “특히 남주가 맛집 담당 멤버였고 대부분 맛있었다”라고 하자 남주는 뿌듯해했다.

데뷔초 소속사에서 얼마나 엄격했는지 물었다. 휴대폰 없던 시절을 언급, 보미는 “그래도 뒤에서 만들지 않나”라고 해 폭소하게 했다. 공식적으로 3년간 없었다고. 남주는 “2년 간 샐러드만 먹고 편의점 못 갔다”라고 떠올렸다.

또 “이들이 연애는 안 했다”고 하자, 보미는 “30년째 못 했다”며 거들었다. 특히 ‘아이돌 육상대회’에서 눈 맞는다는 소문에 대해 은지는 “눈이 맞을 수 없는 곳, 다 화가 나있는 곳이다 , 거기서 마음 맞으면 백년해로 결혼해야 한다”라고 해 폭소를 안겼다.

초롱에겐 리더십 노하우를 물었다. 리더의 교과서라고 불린다고.  손편지로 1대1 의사소통을 한다고 하자 은지는 “이건 컴플레인, 난 받아본 적 없다”라고 하자 초롱은 “드라마 할 때 줬다”며 서운해했다. 이에 은지는 “미안하다”며 급 사과하기도 했다.

그렇게 마의 7년이란 아이돌계 징크스를 넘어 장수돌로 우뚝선 이유를 언급, 초롱은 “리더가 잘한 게 아니고 멤버들 잘 만난 것”이라며 훈훈하게 했다. 멤버들도 “우린 진짜 멤버 잘 만났다, 사랑합니다”라며 “연차가 쌓일수록 학생 때부터 봐 온 사이라 잘 큰 것 같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에이핑크의 예능 노하우를 소개했다. 분장도 서슴지 않은 모습.  보미는 화제가 된 고릴라 흉내로 폭소를 안겼다. 이어 무대 노하우를 물었다. 몬스타엑스 민혁과 비투비 민혁의 의상사고에 이어, 하영이 마이크부터 빗물에 넘어지는 사고도 이어졌으나 노련한 모습으로 대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음향사고는 레전드 라이브도 남긴 에이핑크였다.

에이핑크의 MBTI에 이어 텐션 노하우를 물었다. 내향적인 성격의 멤버지만 일을 즐기며 혼자만의 시간을 오롯이 즐기는 모습이었다. 남주는 심지어 그 동안  MBTI가 바뀌었다고. 정은지는 “심리학자를 게스트로 모셔, 선천적인 성향이 아니라 어떻게 살아왔는지 보이는 것, 그래서 바뀐다고 하더라”라고 답했다.

마지막 롱런 노하우는 바로 팬 ‘판다’였다. 에이핑크는 “판다가 없다면 에이핑크도 없다”며  팬들의 선물을 직접 인증하기도 했다.얼마전 데뷔 10주년 팬미팅에서 눈물을 흘린 것에 대해 은지는 “코로나 때문에 번복되다가 어렵게 열린 팬미팅 팬들도 계속 울었다고 하더라”며 “기부와 봉사로 선한 영향력을 끼쳐주는 팬들 존경스럽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멤버들에게 서로 부러운 것을 물었다.  은지는 보미의 순수한 것과 춤선을 언급, 보미는 하영이의 몸매는 1등이라고 했고, 하영은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민망해했다. 이어 하영은 “은지의 성량과 음역대, 살면서 음역대 부딪혀본 적 없다고 하더라”라고 하자 은지는 “연습한다”며 민망해했다.   

이어 예민할 수 있는  몸무게를 물었다. 이에 은지는 “kg이 중요한게 아니라 근력과 체지방이 중요하다”며 “빼는 것에 집중하는 건 몸을 해치는 지름길, 그런 건 하지 마라”라고 울컥해 폭소하게 했다.

그러면서 걸그룹 관리법에 대해 보미는 태권도, 초롱은 합기도를 언급, 소문난 운동고수로는 불참했지만 손나은의 필라테스가 언급되기도 했다. 그러면서 라인이 돋보이는 손나인의 필라테스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다. 

은지는 헬스로 다진 몸매가 언급됐다. 모두 은지에겐 “엉덩이 크고 섹시해서 좋다고해 부럽다”며 “팬들 사이에선 정 카다시안이라고 불린다”라고 하자 은지는 민망해했다. 이어 각자 체력관리법에 대해 은지는  “은지는 “라디오하기 전 운동한다”라고 대답, 보미 “요즘 눈뜨기 힘들다”며 고민했고, 은지는 “그럼 운동해야겠다”며 걱정했다.

이 가운데 에이핑크의 신체나이를 검사했다. 퍼포먼스돌답게 부상도 많았던 터. 발목과 허리, 목디스크 등 등 성한 곳이 없었다.관절 관리법에 이어, 식단관리법도 공개됐다. 보미는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 주스 다이어트로 해독과 영양소 섭취를 동시에 했다”며 물도 하루 2리터를 마시는 모습.

하영은 13kg감량한 무지방 다이어트를 언급하며 “빵을 비닐봉지째로 씹어서 먹기도 했다”라고 해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레몬 디톡스도 언급한 하영은 “레몬즙짜고 메이플 시럽에 고춧가루, 그 물만 일주일간 마신다”면서 “대신 위 다 망가진다, 추천하고 싶지 않다”라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관리법에 대해 얘기를 나눈 가운데, 보아는 성대보험 20억 원대를, 비는 월드투어 콘서트 중에만 100억원 보험을 가입했던 것을 언급하며 목 관리법을 물었다. 은지는 소금물 가글이라고. 저음 음역대까지 자유자재인 모습이 놀라움을 안겼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 묻자 초롱은 “슬럼프를 멤버들에게 공유한다”며 “속마음 잘 못했는데 멤버들에게 털어놓게 됐다, 잘 들어줘서 고맙다, 그게 최고”라 덧붙이며 또 한 번 멤버들을 향한 깊은 애정과 우정을 드러냈다. 10년차 롱런할 수밖에 없는 에이핑크의 단단하고 든든한 동료애가 돋보였다. 

 

- 출처 : OS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