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강민-이윤열-홍진호, 스타 세계관을 직접 볼 수 있는 '게임부록: 스타크래프트, 더 히든' 방문

Talon 2023. 4. 12. 22:00

한국 e스포츠와 IT 산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스타크래프트와 용산 전자랜드가 컨텐츠와 오프라인 현장을 결합해 게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3인도 행사장에 방문해 만족감을 보였다.

11일 서울 용산구 용산 전자랜드 신관에서 '게임부록: 스타크래프트, 더 히든' 전시 프리뷰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스타크래프트의 전설인 이윤열과 강민, 그리고 홍진호가 참석해 행사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게임부록: 스타크래프트, 더 히든'은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 존재하는 각종 오브젝트들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 5관으로 나눠진 이번 행사는 팀보타에서 제작한 스타크래프트의 해처리와 파일런, 그리고 테란 연출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테란 전시관에서는 스타리그 초창기부터 ASL까지 경기 장면과 음원을 아카이빙해 이를 볼 수 있는 공간도 구성됐다.
 

 

 


현장을 둘러본 전 프로게이머 3인도 행사에 만족감을 보였다. 강민은 "우리가 매번 하던 게임 구조물 안에 어떤 것이 있는지 상상도 하지 못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상상력을 자극시키는 좋은 행사였다"고 전했고, 이어 홍진호는 "흔히 보던 파일런과 해처리, 그리고 미네랄을 실제 볼 수 있어서 좋아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윤열은 "스타크래프트 탄생의 배경을 실제로 볼 수 있었던 게 신선했다. 스타크래프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만족할 수 있는 전시회였다"고 말했다.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실제 눈으로 볼 수 있는 '게임부록: 스타크래프트, 더 히든'은 4월 내 일반 관람을 시작해 약 세 달 동안 전자랜드 신관 5층에서 진행된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