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 스트라이크

[PC방순위] 스팀 기록 달성 'CS: GO', PC방 점유율 급등

Talon 2023. 5. 30. 17:40

 

◆얼리 액세스 돌입 '베일드 엑스퍼트', 톱20 진입

넥슨의 신작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의 순위가 얼리 액세스 시작과 함께 대폭 뛰어올랐습니다.

'데일리 엑스퍼트'는 2023년 5월22일부터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3년 5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37위)보다 무려 17계단이나 상승, 20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점유율은 지난주(0.14%) 대비 두 배가 넘는 0.30%를 기록하며 톱20의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넥슨은 지난 19일 '베일드 엑스퍼트'의 글로벌 얼리 액세스에 돌입했습니다. 파이널 테스트를 통해 대폭 개선된 콘텐츠를 넥슨닷컴과 스팀을 통해 공개했는데요. 3대3 및 5대5 폭파전과 팀 데스매치, AI 모드를 '코리아타운'을 비롯한 7개의 맵과 함께 선보여 출시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넥슨은 '베일드 엑스퍼트' 얼리 액세스를 기념해 '미션 파서블'과 '자낳대 시즌2' 등 특별 방송과 이벤트 대회도 진행했으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베일드 엑스퍼트'가 점유율을 꾸준히 끌어올려 국내 FPS게임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CS: GO, 스팀 이용자 증가에 국내 PC방 점유율도 상승

밸브의 글로벌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 GO)'가 2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갔습니다.

'CS: GO'는 2023년 5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43위)보다 무려 20 계단 오른 23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지난주(0.11%)보다 두 배 이상 오른 0.25%를 기록했습니다.

'CS: GO'는 출시 1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최고 인기 FPS게임의 자리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동접 180만 명을 넘기는 등 스팀 자체 최고동시접속자 수 기록을 꾸준히 경신하고 있습니다. 올 여름 후속작 출시 소식에 이용자 접속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국내서도 PC방 점유율이 높아지며 영향을 받고 있는 형국입니다.

'CS: GO2'는 엔진이 바뀌는 등 게임 콘텐츠는 대폭 업그레이드될 예정이지만 기존 'CS: GO' 이용자들이 보유한 스킨 등은 이전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전작의 많은 이용자를 그대로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CS: GO'의 국내 PC방 점유율이 어디까지 높아질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 출처 : 데일리 e스포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