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제15회 대통령배 KeG, 부산지역 대표선발전 개최

Talon 2023. 7. 6. 13:40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이 '제15회 대통령 배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KeG, 이하 제15회 KeG)' 전국 결선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하는 부산지역대표선발전을 오는 7월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부산지역 대표선발전`은 8월 19일(토)~20일(일) 전북 군산에서 개최하는 '제15회 KeG'의 전국 결선에 출전할 부산지역대표선수 11명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리그오브레전드(5인 단체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개인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개인전/PC) 등 총 3종목에서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예선은 23일(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은 29일(토) 부산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참가자 중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단체전 1위 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개인전 1~4위 선수,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개인전 1, 2위 선수는 부산 대표 선수 자격을 부여받는다.

 

특히 선발된 부산 대표 선수들에게는 종목별 전문 코치진의 개별 플레이 분석과 팀워크 훈련을 병행하여 단기간에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브레나 주경기장에서 스크림(연습경기)을 진행하고 소양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이미지 트레이닝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부산 대표팀 유니폼 지급, 프로필 사진 및 콘텐츠 촬영 등 선수 소속감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정문섭 원장은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을 중심으로 생활 e스포츠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다.” 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제15회 KeG」에서 부산의 이스포츠 저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우수한 e스포츠 유망주 선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부산광역시는 매년 지역대표를 선발하여 전국 결선 진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제13회 KeG'에서 전국 종합 2위를 달성했다. 또한 '제14회 KeG'에서 모범지자체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15회 KeG' 부산지역대표선발전 참가 신청은 브레나 및 진흥원 공식 누리집 사업 공고를 통해 오는 17일(월)까지 진행된다.

 

한편 대회 참가 자격 중 지역 연고에 따른 참가 제한은 없지만 타지역 대표선발전과 중복 참여는 불가하며, 대회 참가 자격 및 종목별 규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브레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