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탈락 매드 라이온즈에 칼바람…주요 코치진 짐 싸는 중

Talon 2023. 10. 30. 14:30

2023 롤드컵 스위스 스테이지서 1승 3패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을 마무리한 LEC의 매드 라이온즈가 그 어떤 팀보다 다음 시즌을 위한 빠른 움직임에 나선 가운데 코칭 스태프들이 첫 희생양이 됐다.

이번 롤드컵에서 딸의 출산으로 한국에 오지 못한 ‘맥’ 제임스 맥코맥 감독을 대신해 팀을 이끌었던 ‘파드’ 파트릭 수코프-브레움 코치는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팀에서의 3년 근속, LEC 3회 우승, 3번의 롤드컵 출전, 2번의 MSI 출전. 보조 코치 2년, 전략 코치로 1년, 헤드 코치로 롤드컵 1회 출전을 이뤘다. 하지만 매드(라이온즈)에는 충분하지 않았기에 팀을 구하고 있다.”라고 적었다. 내년에는 다른 팀 소속으로 활동할 것임을 알리는 이 글은 그동안의 활약을 인정해주지 않은 팀에 대한 불만 표현이 섞인 글로 보인다.

 

이와 함께 ‘아지’ 카를로스 쿠엔카 분석관 역시 다른 팀으로의 이적 제안을 받고 있음을 알렸으며, ‘제프’ 퀸튼 비규 보조 코치는 “매드 라이온즈와의 계약 중이기에 2024년까지는 남아 있겠지만 팀에서 다른 팀과의 접촉을 허용했다.”라고 밝히며 좋은 제안이 왔을 경우 팀을 옮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제임스 맥코맥 감독은 해당 코치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글을 남기며 “내 사무실 벽이 지난 6년 동안 같은 색이었는데…파란색으로 칠할까 생각 중이다. 어떻게 생각해?”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대해 팬들은 다음 시즌 LEC로 입성하는 카민 코프를 상징하는 색깔이 파란색임을 들어 그가 카민 코프의 코칭스태프로 합류하는 것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매드 라이온즈는 2023 시즌 윈터 준우승과 스프링 우승의 성적을 거뒀으나 서머 스프릿스 7위를 기록한 뒤 파이널즈에서 3위를 기록하며 LEC 3순위로 롤드컵에 출전했다. 스위스 스테이지로 직행한 매드 라이온즈는 1차전 클라우드9에 패한 뒤 1-0조에서 팀 BDS에 승리했으나 NRG와 웨이보 게이밍에 모두 지며 대회에서 탈락했다.

 

- 출처 : 포모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