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종합

르세라핌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금호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Talon 2024. 2. 10. 16:20

2024.02.10.

K팝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의 새 앨범 테마와 차별화된 패션 스타일을 하나의 브랜드로 즐길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문을 연다. 이번 팝업은 증강현실(AR) 기술을 가미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와 아티스트의 내면을 형상화한 앨범 테마가든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해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하이브는 오는 16일 서울 금호동 금호 알베르에 'LE SSERAFIM 2024 S/S POP UP'(이하 르세라핌 팝업)을 오픈한다. 이번 팝업은 오는 19일 미니 3집 'EASY' 발매에 맞춰 1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운영된다.

 

금호 알베르는 최근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잇따라 팝업을 오픈하며 '핫플'(핫플레이스)로 떠오른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서 K팝 아티스트를 주인공으로 한 단독 팝업은 르세라핌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은 앞서 거침없고 당당한 이미지로 대중에 각인됐던 르세라핌의 내면에 담긴 불안과 고민을 솔직하게 고백한 신작 앨범 'EASY'에서 영감을 얻었다. 당당한 모습 이면의 치열한 노력을 시각화해 전시했다. 거친 질감의 노출 콘크리트로 이뤄진 3개 층의 건물 곳곳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지하 1층에서는 앨범 트레일러 영상과 컨셉 포토를 감상하는 동시에 늪지·진흙·가시덤불 등의 소재로 아티스트의 불안과 고민을 형상화 한 '앨범 테마 가든'을 거닐 수 있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가 하이라이트다.

 

지상 1층은 앞서 공개된 '포트레이트 버전' 트레일러 영상 속 르세라핌 멤버들이 착용했던 브랜드 머치를 직접 입어볼 수 있는 '머치 쇼룸'으로 꾸며진다. 지난해 선보였던 애슬레저룩 아이템과 액세서리 상품에 이어 올해는 아웃도어 룩을 일상복처럼 스타일링한 '고프코어 룩'으로 라인업을 확장해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 30여 종을 선보인다.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와 협업한 의류, 액세서리도 만나볼 수 있다. 카페 '아우프글렛' 3개 지점(금호·성수·한남점)에서는 르세라핌의 미니 3집에서 영감을 얻은 디저트 5종과 음료 3종을 맛볼 수 있다.

 

이번 팝업은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동시 오픈한다. 일본 팝업은 도쿄 시부야에 위치한 제9SY 빌딩 1층에서 같은 기간 진행된다. 팝업에서 선보인 아이템은 3월 5일부터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의 '르세라핌 공식 브랜드관'과 위버스 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브 관계자는 "지난해 서울 성수동에서 르세라핌의 지난 앨범 '언포기븐'과 연계해 열린 첫 팝업에는 2주간 1만6000명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며 "이번 팝업은 르세라핌을 하나의 브랜드로 경험하는 공간으로 조성한만큼 관람객은 르세라핌을 일상생활에서 널리 활용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머니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