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올 나이츠, LoL 팀 해체 선언...LLA도 탈퇴

Talon 2024. 5. 1. 20:10

칠레 게임단 올 나이츠(All Knights)가 리그 오브 레전드 라틴 아메리카 리그(LLA, Latin America League)를 탈퇴했다.

올 나이츠는 1일(한국시각) SNS을 통해 LLA 탈퇴를 공식 선언했다. 올 나이츠는 "신중한 검토 끝에 LLA에서 탈퇴하기로 했다"면서 "쉽지 않은 결정이었으며 많은 분에게 놀라움으로 다가올 수 있지만 팀의 미래, e스포츠 생태계에 계속 기여하기 위한 최선의 조치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칠레 출신 프로 렐리 레이서인 펠리페 로시와 럭비 선수 하비에르 코랄이 만든 올 나이츠는 2020년 LLA 오프닝(다른 지역으로는 스프링)과 클로징서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이후에는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했다.

 

올 나이츠에는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 게이밍 '바이칼' 김선묵 감독, 라우드 손석희 코치 등 많은 한국인 코치가 거쳐 가기도 했다.

 

올 나이츠는 "창단 이후 파트너와 커뮤니티의 요구에 부응하고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비록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은 더 이상 리그에 참가하지 않지만 게임단은 문을 닫지 않으며 우리가 성취하고 구축한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기회에 흥분하고 있으며 칠레에서 전 세계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특정하는 가치를 바탕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LA는 "올 나이츠의 자발적인 탈퇴를 존중하고 이해한다"며 "LLA는 차기 시즌부터 6개 팀과 새로운 대회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출처 : 데일리e스포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