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16

광주체육중, ‘용인대 총장기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유도대회’ 금3·동1 획득

금빛 트리오 –48kg 박선정, -70kg 김효담, +70kg 김하은광주체육중학교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강원도 양구에서 개최된 ‘2024 용인대 총장기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유도대회’에서 금메달 3개 동메달 1개를 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회 1일째 여자중등부 –48kg에서 2학년 박선정 선수는 1회전부터 결승까지 화려한 기술로 상대 선수를 압도했다. 특히 준결승전에서 sky유도관 하보미 선수를 연장전 허벅다리 한판승으로 이기며 결승전에 진출해 광문중학교 최연우 선수를 안다리기술로 절반 누르기로 한판승을 거둬 우승을 차지했다. 같은 날 여자중등부 -70kg에서 3학년 김효담 선수는 압도적인 힘과 기술로 준결승전에서 경민여자중학교 김보람 선수를 안다리 되치기로 절반승을 거둬 결승전에 진출했고, ..

유도 2024.05.08

6연패 뒤 2연승…변함없는 ‘정효볼’이 고개 든다

광주FC가 6연패 위기를 끊어내고 연승을 달리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이정효(49) 감독이 이끄는 광주는 지난 6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11라운드에서 대전하나시티즌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1일 제주 유나이티드전에 이어 2연승이었다. 리그 4승(6패)째를 거둔 광주는 리그 8위(승점 12)까지 올라갔다.광주는 올시즌 개막 2연승을 거둔 후 이어진 6경기에서 내리 졌다. 광주는 지난해 승격 첫 시즌에 3위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킨 팀이었기에 올시즌 기대치가 어느 팀보다 높았다. 이때문에 6연패에 빠진 광주가 크게 흔들리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지난 시즌과 비교해 보면 아직까지 광주는 잘 버티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광주는 지난 시즌 첫 10경기에서 4승 1무 5패로, 올..

축구 2024.05.08

말 잘한단 이미지…어휘력 향상 부담

‘청산유수’ 인터뷰로 뜬 KIA 필승계투조 곽도규인터뷰 화제돼 단어 선택 부담 커져취미가 독서? 절대 아냐멘털 관리서 한 장 읽는게 루틴난 미드 ‘워킹 데드’ 마니아 영어 잘하는 비결?지명 안될까 고3때 ‘제2의 인생’ 준비…사실 부모님께도 말 못한 비밀KIA 호명 순간? ‘살았다’ 생각만결국 워홀 아닌 스캠으로 호주행웃기기도 신기하기도좌완 곽도규(20·KIA)는 2004년생이다. 공주고를 졸업하고 지난해 KIA에 입단했다. 2년차인 올해 필승계투조로 뛰고 있다. 스프링캠프에서부터 이범호 감독이 “좌완이지만 좌·우 타자 관계 없이 1이닝 이상 책임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던 투수다. 실제 곽도규는 형들과 함께 KIA의 허리를 전천후로 막아내고 있다. 19경기에 등판해 15이닝을 던지고 1승 5홀드 평..

야구 2024.05.08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 특별전 ‘이스포츠 원 클럽 플레이어’ 8일부터 개최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이 네 번째 특별전 ‘이스포츠 원 클럽 플레이어’를 8일(수)부터 약 한 달 동안 개최한다.특별전 ‘이스포츠 원 클럽 플레이어’는 오직 한 클럽 소속으로 프로 이스포츠 선수 생활을 보내 팀과 팬들에게 헌신과 업적을 인정받은 선수들을 조명한다. 이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타 스포츠에 비해 이적이 잦은 이스포츠 환경 속에서도 한 팀에서 오랫동안 활약하여 팀의 상징이 된 선수들의 업적을 대중에게 알리고, 선수들과 함께해온 팬들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고자 한다. 본 특별전에서는 원 클럽 플레이어 선수들의 트로피, 업적을 확인할 수 있는 당시 자료, 팀 굿즈, 유니폼, 개인 기념품 등이 전시된다. 또한 팬들이 그간 소중히 간직했던 원 클럽 플레이어의 소장품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스타크래프트의 전..

SOOP 정찬용 대표와 스트리머 지피티, KBO 키움vs두산 전서 시구·시타 진행

SOOP 정찬용 대표와 인기 스트리머 ‘지피티’가 지난 7일(화)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시구와 시타를 진행했다. 이날 시구와 시타 행사는 홈팀인 키움 히어로즈 구단의 공식 초청을 받아 SOOP 정찬용 대표가 시구를, SOOP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아프리카 TV에서 헬스·레저 콘텐츠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스트리머 지피티(본명 지석윤)가 시타를 맡아 키움의 승리를 기원하는 투구와 스윙을 선보였다. 스트리머 지피티는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을 통해서도 이날 시구, 시타 행사 현장을 라이브로 중계하고 정찬용 대표와 함께 경기를 관람하면서 온라인 유저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프로야구 구단별 편파중계 콘..

야구 2024.05.08

5.8 경기 일정

2024 MSI브라켓 라운드1■ Gen.G VS Fnatic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2MEDIA DAY출전 팀■ kt Rolster■ Kwangdong Freecs■ Gen.G Esports■ Ulsan HD■ 피굽남 BenQ■ Daejeon Hana Citizen■ Gangwon FC■ WHGaming2024 신한 SOL Bank KBO 리그정규 시즌■ KIA 타이거즈 VS 삼성 라이온즈■ NC 다이노스 VS kt Wiz■ SSG 랜더스 VS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 VS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VS 롯데 자이언츠

[MSI] 롤모델 젠지 리헨즈와 대결 앞둔 프나틱 준 "좋은 경기력 보이겠다"

젠지와 브래킷 스테이지 첫 경기를 치르는 프나틱 '준' 윤세준이 이번 해외 진출에 대한 이야기와 각오에 관해 전했다. 특히 젠지 서포터인 '리헨즈' 손시우가 자신의 롤모델이었음을 전한 준은 이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는 각오도 전했다. 6일 중국 청두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에셋 데이에서 유럽 LEC Fnatic '준' 윤세준이 포모스와 영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래는 준과 진행한 인터뷰다. MSI 브래킷 스테이지를 앞둔 소감은브래킷 스테이지에 올라오게 되어 정말 기쁘다. MSI에 진출하게 되면서부터 세운 목표가 8강 진출이었기 때문에 올라오게 되어 정말 좋다고 생각하고 있다. MSI 들어와서 본인의 플레이에서 특별히 더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잘 안 될때..

휴식 취한 '리코리스' 리치, 디그니타스 합류

휴식을 취한 '리코리스' 에릭 리치가 디그니타스에 입단했다.디그니타스는 8일(한국시각) SNS을 통해 '리치' 이재원이 빠진 탑 라이너 자리에 '리코리스' 에릭 리치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2015년 데뷔한 리치는 클라우드 나인에 합류한 뒤 전성기를 맞이했다. 2018년 한국서 열린 LoL 월드 챔피언십서 북미 팀 8강 진출 기록을 세웠다. 이후 플라이퀘스트로 이적한 리치는 2021년부터 지난해 11월까지 골든 가디언즈에서 활동했으나 팀이 해체를 선언하면서 스프링 시즌은 휴식을 취했다. '리코리스'가 합류한 디그니타스는 LCS 스프링서 6승 8패를 기록하며 5위로 플레이오프에 올랐지만 패자 1라운드서 팀 리퀴드에 0대3으로 패해 탈락했다. '리코리스'는 "지난해 서머 시즌서 저는 리그 최고의 탑 라이너..

[eK리그 개막] 황세종, 박지민 등…새 시즌, 새 유니폼 입은 선수들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2가 11일 개막한다.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몇몇 선수가 새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대회를 맞는다. 먼저 눈에 띄는 선수는 역시 지난 시즌 광주 FC 소속으로 뛰었던 신예 황세종이다. 직전 시즌 승강전부터 주목받은 황세종은 시즌 1 들어서도 공격적인 플레이를 앞세워 eK리그 챔피언십 스타로 성장했다. 개인전도 4강까지 진출하면서 힘을 보여준 황세종은 올 시즌 젠지 e스포츠 소속으로 뛴다. 젠지는 지난 시즌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피굽남에게 완패하며 강등당했다. 하지만 시즌 1서 승격팀 돌풍을 일으킨 광주의 시드권을 구매하면서 이번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2에 참여한다. 시드권과 함께 기존 광주에서 뛰었던 황세종이 젠지에 가세했다. 이에 더해 시즌 1 1라운드 당시 무패로 선수 순..

FC 2024.05.08

VCT 퍼시픽 ‘대이변’ T1, 도장깨기로 마스터스 상하이 진출…젠지, DRX 꺾고 마스터스행 [SS시선집중]

T1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1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PO)에서 ‘도장 깨기’를 시전, 예상을 뒤엎고 마스터스 상하이 진출에 성공했다. 알파조 3위로 PO 막차를 탄 T1은 2위 팀 시크릿, 1위 젠지를 차례대로 격파하며 대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그룹스테이지서 2승4패를 거둬 알파조 3위로 간신히 PO에 오른 T1은 1라운드 상대인 알파조 2위 팀 시크릿에 세트스코어 2-0 완승으로 2라운드에 진출했다. 2라운드 상대는 한국 팀 젠지. T1은 젠지와의 ‘한국 내전’에서 2-1로 승리하며 상위조 결승 진출과 동시에 마스터스 상하이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이후 T1은 상위조 결승에서 한국 최강팀 DRX를 꺾고 올라온 페이퍼 렉스와 대결에서 0-2로 패하면서 결승 진출전으로 내려갔다. ..

발로란트 2024.05.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