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18

배드민턴 갓 입문한 ‘배린이’ AI 코치 만날까

광주과기원·MIT 공동 연구진, AI 코치 개발용 대용량 데이터 확보스포츠계에도 인공지능(AI) 바람이 불고 있다. 스포츠 관련 데이터를 학습하고 경기 전략을 세우는 ‘AI 코치’가 축구, 골프, 테니스 분야에 잇따라 등장했다. 초보자부터 프로 선수까지 AI에게 훈련 방식이나 자세 교정을 조언받을 수 있다. 국내 연구진도 AI 코치 개발에 나섰다. 김승준 광주과학기술원(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교수 연구진은 지난 6일 미국 매사추세츠 공대(MIT) 컴퓨터과학 인공지능 연구실(CSAIL)과 함께 배드민턴 AI 코치를 개발하기 위한 데이터 세트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AI가 초보 ‘배린이(배드민턴과 어린이 합성어)’를 가르칠 날이 다가온 것이다. AI는 대규모 데이터를 학습해야 인간 이상의 능력을 가질 수 ..

배드민턴 2024.05.10

2연승 후 6연패 충격, 그리고 다시 2연승 광주 이정효호…위기 극복하고 ‘윗물’ 향한다

위기를 극복한 광주 FC가 3연승에 도전한다.광주는 11일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대구 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12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광주는 지난해 K리그1 3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켰다. 이번시즌에도 개막 후 2연승으로 2023년의 기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개막전에서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FC서울을 무너뜨렸다. 3라운드부터 예상 밖 연패가 시작됐다. 포항 스틸러스전을 시작으로 대구, 인천 유나이티드, 김천 상무, 전북 현대, 그리고 수원 FC를 만나 모두 패했다. 그 사이 최하위에 머물렀다. 최대 위기에 몰린 광주는 제주 유나이티드와 10라운드, 대전하나시티즌과 11라운드를 모두 이겼다. 특히 6연패 기간 12실점으로 수비가 크게 흔들렸던 광주는 두 경기에서는 1실점씩만 ..

축구 2024.05.10

무섭게 자란 세살 호랑이

데뷔 첫 월간 MVP, KIA 김도영리그 첫 월간 ‘10 홈런-10 도루’전경기 선발출전 20G 연속안타에타율·WAR·홈런 모두 상위권2위 최정과 압도적 표차로 1위올시즌 KBO리그 최고 타자로 성장하고 있는 김도영(21·KIA)이 데뷔 후 처음으로 KBO리그 월간 최우수선수(MVP)로 뽑혔다.한국야구위원회(KBO)가 9일 발표한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3~4월 월간 MVP 투표 결과, 김도영은 기자단 투표 30표 중 23표(76.7%), 팬 투표 44만8880표 중 23만6767표(52.7%)를 받아 총점 64.71점으로 MVP가 됐다.2위 최정(SSG)은 15.16점을 받았다. 최정은 11홈런으로 가장 많은 홈런을 쳤고, 이승엽을 넘어 개인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도 세웠지만, 홈런 외에..

야구 2024.05.10

[PMPS] 시즌 1 파이널 첫 날, 3경기까지 덕산 선두

3주차까지의 좋은 성적을 바탕으로 ‘파이널 포인트’ 16점을 쥐고 파이널 대회에 들어선 덕산 e스포츠가 치킨 없이도 3경기까지 선두를 지켰다. 10일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프로 리그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2024 시즌 1’ 파이널 1일차 경기가 진행 중이다. 사녹 맵에서 진행된 1경기, 최초 자기장이 북서쪽으로 향한 가운데 경기 초반부터 상위권인 덕산과 젠지, 락스 등이 교전에 휘말리며 인원 피해가 다수 발생했으며, 젠지가 2킬을 기록하며 첫 탈락 팀이 됐다. 자기장이 다리를 끼고 축소되는 상황서 베가와 포커스도 제압당했으며 초반전서 다수의 킬을 기록했던 농심도 전장을 이탈했다. 자기장 끝..

[MSI] "T1전, 우리에게 의미있는 도전" G2 한스사마의 출사표

LEC 1시드로 MSI에 참가한 G2 한스사마가 T1전 각오를 전했다. 의미 있는 도전이 될 거라는 이야기다. 한편, 헤어 스타일을 바꾸고 안경을 벗은 후 한국에 더 잘 알려지게 되어 기쁘다고도 말했다. 6일 중국 청두에서 진행된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에셋 데이에서 유럽 LEC G2 e스포츠 한스사마가 포모스와 영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래는 한스사마와 진행한 인터뷰 정리다. 지난 월즈에 이어 또다시 국제대회에 진출했다국제 대회에 다시 한 번 진출하게 되어서 기쁘다. 특히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대회이기에 나에게 의미가 크다. 개인적으로 중국에서 열린 국제 대회에서 성적이 좋았기에 올해 MSI에서도 G2 팀원들과 함께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MSI ..

[eK리그 개막] 디펜딩 챔프 kt, 광주 품은 젠지…강력 우승 후보들

2024 eK리그 챔피언십 시즌 2가 11일 개막한다. 7월 초까지 8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kt 롤스터, 젠지e스포츠 등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먼저 디펜딩 챔피언 kt는 올 시즌 역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다. kt는 2022년 eK리그 챔피언십 출범 이후 단 한 번도 3위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는 전통의 강호다. 특히 지난해 시즌 2에 이어 직전 시즌까지 우승하면서 eK리그 챔피언십 최초로 연속 우승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번 시즌 kt는 쓰리핏(3-Peat)에 도전한다. 관건은 역시 곽준혁이다. 지난 시즌 곽준혁은 개인전 진출에 실패하는 등 부침을 겪었다. 하지만 팀전 플레이오프 결승에서 살아난 모습을 보이며 희망을 남겼다. 최근 FC 프로 마스터즈에서도 비록 결승 진출에..

FC 2024.05.10

'FC 모바일', 전주월드컵경기장서 브랜드데이 12일 개최

넥슨은 모바일 축구 게임 'FC 모바일'의 K리그 브랜드데이를 오는 12일 개최한다.FC 모바일 K리그 브랜드데이는 2024 K리그1 전북 현대 모터스와 수원 FC의 경기가 열리는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며, 경기장을 찾은 축구 팬들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선 경기장 안팎으로 'FC 모바일'로 브랜딩한 이색적인 공간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고, 장외 이벤트존에서는 축구와 관련된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축구공을 차 목표물을 맞히는 FC 슈팅 마스터즈, 보드판을 맞춰 상품을 획득하는 FC 스나이퍼 슈팅, 제한 시간 내 발을 굴려 빠르게 목표치를 달성하는 FC 스피드왕 챌린지 등 실제 축구와 게임을 접목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FC 모바일..

FC 2024.05.10

발로란트에서도 형성된 젠지와 T1의 '라이벌리' [VCT 프리뷰]

리그 오브 레전드뿐만 아니라 발로란트에서도 두 e스포츠 명가의 자존심 대결이 치열하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에 참가하고 있는 한국 팀 젠지와 T1이 결승 길목에서 만났다. 오는 11일 결승 진출전서 맞대결을 펼치는 젠지와 T1은 승리할 경우 페이퍼 렉스와 결승전을 치른다.  젠지가 T1과 페이퍼 렉스를 꺾고 우승을 차지한다면 지난 2월 종료된 킥오프에 이어 2개 대회 연속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알파조 1위를 기록하며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에 오른 젠지는 지난 4일 진행된 2라운드에서 T1에 1대2 패배를 당하면서 하위조로 내려가는 아픔을 겪었다. 당시 젠지는 승률이 굉장히 높았던 '어센트'를 1세트에 선택하면서 2대0 승리를 노렸지만 초반부터 T..

발로란트 2024.05.10

[MSI] 승리에도 아쉬움 남은 '나이트'의 각오 "방심이 위기 불러…실수 반복 안돼"

쉽게 끝날 것이라 예상됐던 경기서 마지막 세트까지 몰렸으나 결국 승리하며 기세를 이어가게 된 빌리빌리 게이밍(이하 BLG)의 ‘나이트’ 줘딩이 PSG 탈론(이하 PSG) 전은 어떤 점에서 아쉬움이 있었고, 현재 자신들의 강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9일 중국의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진행된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3일차 경기에서 BLG가 PSG에 세트 스코어 3-2로 승리했다. 승리 소감으로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였기에 승리는 기쁘지만 내용을 보면 실수가 많았기에 마냥 기쁘지만은 않다.”라고 이야기한 ‘나이트’는 첫 상대인 PSG에 대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 “상대의 플레이-인 경기를 모두 돌려봤으며 라인 스왑을 즐겨 사용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