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김명관

Talon 2025. 12. 9. 12:30

오늘 소개할 선수는 바로~

MaKo 김명관 선수입니다~!

 

https://youtu.be/0vJTZkGBbLE

국내에서 가장 뛰어난 에임을 지닌 선수를 뽑자면 1순위로 뽑힐 만큼 최고의 에임을 지녔고 기복이 거의 없는 무결점형 전략가 플레이어입니다. 저점이 매우 높고 DRX가 유리한 상황이든 불리한 상황이든 MaKo만큼은 팀 내에서 1인분 이상은 해주기에 마코가 무너졌다면 'DRX가 매우 힘든 상황이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그렇다고 고점이 낮은 것도 아니고 상시에 가까운 클러치는 DRX가 위태로울 때마다 중심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스트라로 상대가 예상하지 못하는 다양한 연막 플레이를 자주 보여줬습니다.

24 시즌 DRX의 리빌딩으로 오랜 기간 합을 맞췄던 베테랑 stax, BuZz와 결별하게 되면서 IGL을 맡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전체적으로 신인 선수 위주로 로스터가 구성되면서 졸지에 맏형까지 되었습니다. 내외적으로 상당한 부담감과 함께 25 시즌을 시작하였으나 그런 우려가 무색하게 DRX의 킥오프 우승을 이끌며 뉴 DRX 시대의 서막을 알렸습니다.

이 선수의 최대 장점은 누가 뭐라 해도 기복이 없다는 점입니다. 택틱이나 라인업뿐 아니라 에임 또한 대단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엄청나게 높은 저점을 자랑합니다. IGL을 맡은 이후에는 불가피하게 고점이 낮아졌음에도 불구하고 클러치 상황에서는 집중력을 발휘하곤 합니다. 게다가 전업 감시자가 없는 DRX에서 바이퍼를 잡는 맵에서는 꼬리 역할까지 수행하는 팔방미인형 전략가. 업계 관계자나 선수들 사이에서 현재 세계 최고의 연막을 꼽으라고 하면 반드시 언급되는 편입니다.

키가 굉장히 크다. 187~190 사이의 거구입니다. 대한민국 남성 평균키인 173cm인 Flashback과 비교하면 확실히 큰 차이가 느껴집니다.


클러치의 상징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수많은 클러치를 만들어냈습니다. 과거 여러번 Rb와 한국 서버 1등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여러 연막 요원들 중에서도 마코의 브림스톤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을 받습니다. 엄청난 택틱이나 기술을 활용하지는 않으나, 상당히 안정적으로 브림스톤을 잘 운영합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의외로 어린 편으로, Rb보단 1살 적고 BuZz보단 1살 나이가 많습니다. 그리고 2024년 6월 7일 stax가 T1으로 이적하면서 팀의 최연장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free1ng이 들어오면서 최연장자 자리를 내려놓았습니다. 그리고 이후 99년생인 에스트레아가 들어오면서, 이제는 팀에서 나이가 많은 편도 아니었습니다. 동갑인 Karon이 젠지에서 막내인 것을 생각해 보면 DRX의 연령대가 상당히 어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묵해 보이는 이미지와는 다르게 의외로 팀의 사기를 올리기 위해 직접 소리를 지르기도 합니다. 포세이큰에게 귀여움 받습니다. 본인은 이에 당황하는 편. 오멘 어둠의 발자국 스킬 활용력이 뛰어납니다.

 

이상으로 김명관 선수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축구 선수 이인규  (0) 2025.12.14
축구 선수 김주성  (0) 2025.12.14
스트리머 김봉상  (0) 2025.12.07
e스포츠 감독 제임스 맥코맥  (0) 2025.11.29
야구선수 전유수  (0) 2025.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