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지난 4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위치한 페어몬트 비치 호텔에서 '히어로즈 서밋' 행사를 갖고 신규 영웅과 달라진 랭크 시스템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더스틴 브라우더 게임 디렉터, 트레비스 맥기시 시니어 게임 디자이너와 켄트 에릭-해그만 선임 영웅 디자이너가 참가한 블리자드는 히어로즈의 달라진 랭크 시스템을 관계자들에게 공개했다.
블리자드가 발표한 히어로즈의 랭크 시스템은 스타크래프트2와 동일하다. 사실 히어로즈는 등급전으로 진행하면서 1등급을 달성한 유저들에 대한 보상이 전무해서 다른 게임으로 이탈하는 사례가 많았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히어로즈의 새로운 시즌은 6월 16일부터 시작된다. 시즌은 8주~12주 동안 진행된다. 시즌에 앞서 프리 시즌이 진행되며 기존의 등급에 따라 코인과 원소늑대 탈 것(Epic Elemental Wolf Mount)을 지급할 예정이다.
등급은 브론즈부터 시작하며 최상위 등급은 스타2와 같이 그랜드마스터이다. 각 티어 별로 가장 높은 1등급부터 낮은 5등급까지 나뉜다. 등급을 올리기 위해선 일정 포인트 획득 이후 승강전을 치러야 한다. 게임에서 여러 번 패해 점수를 잃으면 강등전을 치르게 되며 강등전 패배 시 이전 세부 등급 혹은 티어로 내려간다.
마스터와 그랜드마스터는 규칙이 다르다. 세부 등급 대신 마스터 티어에서 획득한 누적 점수가 표시된다. 마스터 리그에서 가장 많은 점수를 얻은 상위 500명은 그랜드마스터 등급을 얻게 되며 등급전 아이콘에 1부터 500의 숫자 중 하나가 표시된다. 해당 등수는 하루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된다.
행사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히어로즈 유저들이 가장 원했던 랭크 시스템을 도입해서 떠났던 많은 유저들이 돌아올 것 같다"며 "블리자드가 지금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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